배우 김혜수 / 사진제공=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강영호 작가
배우 김혜수 / 사진제공=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강영호 작가
배우 김혜수가 영화 '내가 죽던 날' 출연을 통해 위로 받았다고 밝혔다.

5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내가 죽던 날'에 출연한 김혜수를 만났다. 김혜수는 유서 한 장을 두고 사라진 소녀의 흔적을 추적하는 형사 현수 역을 맡았다.

김혜수는 이번 영화 속 캐릭터들에게 많은 공감을 느꼈다. 그는 "현수, 세진(노정의 분), 순천댁(이정은 분)의 대사 중에 정말 신기하게도 내가 했던 말들이 있더라. 현수가 민정(김선영 분)에게 '난 정말 몰랐다'고 하는데 나도 힘들 일이 있을 때 그런 말을 한 적 있다. 세진처럼 '아무 것도 몰랐던 것도 잘못이죠'라는 말도 제가 예전에 했던 말인데 대본에 있어서 깜짝 놀랐다. 순천댁이 '인생이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길다'고 하는 게 있는데 그 말도 했다. 그래서 처음에 대본을 읽고 글을 쓴 작가가 궁금했다. 감독님이 썼더라"고 말했다.

김혜수는 "작품이라는 게 코미디든 뭐가 됐든 지나고 보면 운명적인 게 있다. 이 작품은 기묘하게도 어찌보면 내가 절망감에 좀 휩싸였을 때 만났다"고 털어놨다. 이어 "내가 절망을 경험했다고 해서 절망을 잘 연기할 수 있는지 아닌지는 또 다른 문제지만 운명적으로, 시기적으로 이 작품이 내 것이었나 생각이 들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책을 읽을 때 이미 묵직한 위로가 느껴졌다. 나를 위해서, 혹은 나보다 더 힘든 사람을 위해서 이 영화를 제대로 해내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덧붙였다.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이야기. 오는 12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