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짜 두근두근 내 인생
타짜 두근두근 내 인생
매주 여러 편의 영화가 쏟아지는 극장가. 제각각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며 대중을 유혹하고 있다. 이곳은 전쟁터다. 그렇다고 모든 영화를 다 볼 수도 없고,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도 모르겠다. 발걸음을 어느 쪽으로 향해야 할지 참 난감하다. 그래서 예매율과 신규 개봉작을 중심으로 요주의 극장전(戰)을 들여다봤다. 금주 극장가는 추석이란 ‘황금연휴’가 이어진다. 당연히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못 먹어도 고’를 외칠 수밖에 없는 영화사들이다.

# CJ엔터테인먼트 vs 롯데엔터테인먼트

또 붙었다. 항상 맞대결을 할 수밖에 없는, 자존심이 걸린 승부다. 물론 매번 CJ가 우세했다. 당장 올해 설에도 ‘수상한 그녀’를 앞세운 CJ엔터테인먼트는 ‘피끓는 청춘’의 롯데엔터테인먼트를 가볍게 넘어섰다.

이번 추석에는 ‘타짜-신의 손’ 카드를 내민 롯데가 반격 기회를 잡았다. 예매율, 흥행에서 순조로운 출발이다. 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타짜-신의 손’은 3일 개봉 첫 날 766회(상영횟수 3,206회) 상영관에서 20만 1,167명(누적 21만 7,744명)의 관객을 쓸어 담으며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다. 올해 청소년관람불가 최고 오프닝 흥행 성적이다. 오후 1시 기준(이하 동일) 예매율도 26.4%로 1위다. 기분 좋은 출발이다. 강형철 감독의 주가 올라가는 소리가 벌써부터 들리는 것만 같다.

반면 CJ엔터테인먼트는 ‘명량’으로 1,700만 흥행을 일궜지만, 추석 극장가 상황은 썩 만족스럽지 못하다. ‘두근두근 내 인생’이 3일 개봉 첫 날 613개(2,981회) 상영관에서 10만 1,068명(누적 11만 4,678명) 관객 모집에 그쳤다. 순위도 3위다. ‘타짜-신의 손’과 더블스코어 차이다. 그래도 예매율에선 22.4%로 대등하게 경쟁 중이다. 개봉 전 터진 송혜교 악재가 전부는 아니겠지만, 이처럼 관객몰이가 신통치 않다면 계속 머릿속에 맴돌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CJ의 할리우드 영화 ‘닌자터틀’도 분명 일주일용은 아니었을 게다. 추석 시즌까지 흥행을 예상한 카드다. 즉, CJ의 복안은 ‘두근두근 내 인생’과 ‘닌자터틀’의 쌍끌이. 하지만 계획은 처참히 무너졌다. 메간 폭스까지 모셔왔지만, ‘닌자터틀’의 흥행은 처참하다 못해 민망하다. 3일 10위까지 순위가 떨어진 상태다.

# 한국영화? 할리우드 영화? 어쨌든 ‘루시’


영화 ‘루시’ 스틸 이미지.
영화 ‘루시’ 스틸 이미지.
영화 ‘루시’ 스틸 이미지.

한국영화인지 외화인지 헷갈리지만, 어쨌든 UPI코리아의 ‘루시’가 눈에 띈다. 최민식과 한국인이 사랑해 마지않는 스칼렛 요한슨 주연이다. 3일 개봉 첫 날 441개(2,439회) 상영관에서 14만 3,364명(누적 14만 6,420명)을 불러 모으며, 2위로 데뷔했다. 무엇보다 긍정적인 요소는 ‘두근두근 내 인생’보다 450회 가량 상영횟수가 적다는 점이다. 이 말은 곧 좌석점유율이 높다는 것을 뜻한다. ‘루시’는 3일 35.7% 좌석 점유율을 기록, 10위권 내 작품 중 1위다. 예매율도 20.5%로 바짝 끌어 올린 상황이다. ‘타짜-신의 손’ ‘두근두근 내 인생’ 그리고 ‘루시’, 추석 극장가는 3파전 양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우리도 넉넉한 한가위 기운 좀 받자구요.

‘인투 더 스톰’ ‘해적’ ‘스텝업:올인’ 그리고 ‘비긴 어게인’까지, 그들만의 리그를 통해 풍성한 한가위를 꿈꾼다. 3일 하루 동안 이 네 작품은 3만 명대 관객을 모으며 촘촘한 리그를 형성했다. 상영관수, 상영횟수는 제각각이지만, 관객 수는 비슷비슷하다. 심지어 예매율도 순위만 바꿨을 뿐 나란히 줄지어 있다. ‘인투 더 스톰’이 8.3%로 선두에 있고, ‘비긴 어게인’(6.7%), ‘해적’(4.5%), ‘스텝업:올인’(3.1%)로 4~7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관심은 ‘비긴 어게인’. 나머지 세 영화와 달리 이 작품은 다양성 영화로 분류된 작품이다. 금주 100만 돌파가 확실하다. 영화를 수입한 영화사 판씨네마 입장에선 그 어느 해보다 넉넉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인투 더 스톰’도 100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사실 개봉 전 ‘닌자터틀’에 비해 큰 관심을 끌 만한 요소가 부족했지만, 뚜껑을 열었더니 오히려 그 반대였다. ‘스텝업:올인’은 넉넉한 기운을 받고 싶은 마음이 가득할 게다. 267개(876회) 상영관에서 3만 2,693명(누적 3만 8,347명)으로 3일 개봉 첫 날 6위에 랭크됐다. 댄스 무비의 대명사 격이자 ‘스텝업’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작품답게 아름다운 퇴장을 바라고 있을 테다.

# 자녀들이 있다면, 당연히 애니메이션이죠.
마야 쿰바 도라에몽
마야 쿰바 도라에몽
예매율과 상관없이 애니메이션은 휴일 강세다. 당연히 군침을 흘리는 길고 긴 추석 연휴다. 4일 ‘쿰바:반쪽무늬 얼룩말의 대모험’, ‘마야3D’,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아프리카 모험:베코와 5인의 탐험대’ 등 자신만의 색이 뚜렷한 애니메이션 3편이 4일 개봉됐다. ‘쿰바’는 얼룩말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프리카 동물들이 선사하는 재미가 가득하다. 세계적인 동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마야3D’는 꿀벌 세상 이야기와 함께 여러 곤충들이 등장한다. 알다시피 ‘극장판 도라에몽’은 견고한 지지층을 보유한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동물, 곤충 그리고 도라에몽, 성격에 맞게 극장을 찾으면 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