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우 (사진=바로엔터테인먼트)
박정우 (사진=바로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정우가 '20세기 소녀'에 캐스팅,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는 20세기의 마지막인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우선이었던 17세 소녀 보라가 겪는 아프지만 설레는 첫사랑, 그리고 21세기에 다시 들려온 그 사랑의 소식을 둘러싼 로맨스로 청룡영화상 단편영화상을 수상했던 방우리 감독과 '콜', '독전', '뷰티 인사이드' 등을 제작한 용필름이 손을 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박정우는 극 중 동급생들의 애정을 한 몸에 받는 인기남 '백현진'으로 분한다. 운호(변우석 분)의 절친이자 보라(김유정 분)의 단짝 연두(노윤서 분)의 짝사랑 상대로 보라의 관찰기의 타겟이 되는 인물. 박정우는 특유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백현진 그 자체가 되어 '20세기 소녀' 속 따뜻한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촘촘히 이끌어갈 전망이다.

박정우는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리즈부터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CN '번외수사' 그리고 최근 커다란 화제를 불러모은 넷플릭스 'D.P.'까지 종횡무진 행보를 걸어온바.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차근차근 정립하며 매번 시청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깊이 있는 연기를 선사, 탄탄한 연기 내공은 물론 무궁무진한 가능성까지 제대로 선보였다.

특히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서 든든함과 귀여움을 고루 갖춘 남동생 '장가을'에 완전히 녹아들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저릿하게 만드는 눈물 열연으로 안방극장에 짙은 울림을 선사했고, 넷플릭스 'D.P.'에서는 다정함과 서늘함을 오가는 탈영병 '신우석'으로 변신해 완벽한 온도차 연기를 펼치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이처럼 박정우는 장르 불문 다양한 화제작에서 연이은 활약을 보여주며 무르익은 연기력과 팔색조 매력을 아낌없이 발산한바. 매 작품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톡톡히 발휘해온 박정우이기에 '20세기 소녀'의 '백현진'을 어떠한 색깔과 매력으로 그려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박정우 주연의 '20세기 소녀'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