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나의 봄'(사진=방송 화면 캡처)
'너는 나의 봄'(사진=방송 화면 캡처)

'너는 나의 봄' 김동욱이 서현진에게 키스로 마음을 전했다.

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 9회에서는 주영도(김동욱 분)가 강다정(서현진 분)을 붙잡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강다정은 카페에 있는 이안 체이스의 종이꽃을 보고 뒷걸음질쳤다. 과거 최정민한테 받았던 꽃이 기억났기 때문. 주영도는 강다정을 걱정했고 이안 체이스에게 꽃의 출처를 물었다.

이안 체이스는 "누가 두고 간 거 같은데 문제 있습니까?"라고 날 선 질문을 했고, 강다정은 이안 체이스와의 만남을 다음으로 미룬 채 자리에서 일어섰다.

강다정은 주영도에게 "내가 아까 도망치듯이 그랬던 건 무서워서가 아니라 그냥 그 상황이 싫었어요. 무서워하는 내가 너무 싫어서. 그니까 걱정 안 해도 된다고요"라며 안심시켰다.

주영도는 "약해 보이는 게 싫은 거예요?"라며 다독였고, 강다정은 "아니오. 겁먹는 게 싫은 거예요. 주영도 씨도 힘든 이야기 다 해줬으니까"라며 자신의 어린시절 겪었던 트라우마에 대해 털어놨다.

강다정은 어렵게 입을 떼며 "내가 7살 때였는데 나는 아직도 기억이 나요. 엄마가"라며 숨을 내쉬다 "맞는 걸 봤는데 나는 아무것도 못하고"라며 털어놨다.

주영도는 강다정을 안아주며 "너 왜 가만히 있었어. 네가 엄마를 구했어야지. 그렇게 혼낼 거 아니잖아요. 다정 씨도 그 꼬마를 안아줬을 거예요. 이다음에 커서도 그런 기억 때문에 힘들어하지 마라. 넌 잘못한 게 없고 그 무서운 상황 견디고 잘 커줘서 엄마는 너한테 많이 고마웠거든. 그렇게 말해줬을 거고"라고 위로했다.

한편 출장을 가기전 강다정은 자신이 직접 쓴 편지와 셔츠, 종이꽃을 선물하며 자신의 마음을 전했고 주영도는 강다정의 집으로 향했다. 이후 주영도는 잠시 옥상에 잠이 들었고, 꿈속의 강다정이 "나는 사랑을 받을 줄만 아는 사람이고, 주영도씨만 사랑을 할 줄 안다고 생각하는 것 아니냐"며 말한 뒤 그를 떠나갔고, 주영도는 강다정을 붙잡았다. 이어 강다정이 주영도를 깨웠고, 눈을 뜬 그는 "가지마요"라며 그에게 입을 맞췄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