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구두'(사진=방송 화면 캡처)
'빨강 구두'(사진=방송 화면 캡처)

'빨강 구두' 정유민이 소이현을 의식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일일드라마 '빨강 구두'에서는 김진아(현 김젬마,소이현 분)이 윤현석(신정윤 분)과 제화회사 '로라'에 첫 출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진아는 자신이 평소에 틈틈이 스케치한 디자인을 최숙자(반효정 분)에게 보여주며 윤현석과 민희경(최명길 분)의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출근 첫 날 로비에 들어서는 김진아와 윤현석을 보며 권혜빈(정유민 분)은 "오빠 왔어?"라며 반갑게 맞았다. 권혁상(선우재덕 분)은 윤현석의 옷차림을 보고 지적했고 권혜빈은 "아빠 오빠 사진찍는 자유로운 영혼이잖아. 옷차림까지 그러면 그런 감성 깨져요"라며 편을 들었다.

이후 민희경에게 인사를 간 윤현석은 "저보다 김젬마씨 부탁드려요"라며 신경을 썼고 그런 윤현석에게 권혜빈은 묘한 질투를 느끼며 "지가 와서 잘 하면 되지 윤팀장님이 왜 신경을 써요?"라고 투닥댔다.

윤현석은 민희경에게 "김젬마씨 포트폴리오 잠깐 봤는데 꽤 감각있던데요"라고 편을 들었지만 김진아의 배치 부서는 마케팅이였다. 김젬마를 부탁하는 윤현석에게 민희경은 "일단 그 문제는 두고 보지, 가봐요"라며 "디자인? 디자인이라"라며 곰곰히 생각에 잠겼다.

출근한 사무실에서 김진아는 은근한 무시를 당했고 특히 화장실에서 권혜빈이 다른 팀원과 자신의 뒷담화하는 것을 듣게 됐다. 김진아와 친하냐는 물음에 권혜빈은 "윤 팀장인 들어올 때 끼워준거에요. 디자인도 가방끈 짧으면 하기 힘들잖아요?"라고 무시했고 직원 역시 "잡지사면 주는 부록 그런거요?"라고 말해 김진아을 분노하게 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