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마인', 지난 6월 27일 종영
이현욱, 효원그룹 둘째 아들 한지용 役
서면 인터뷰 진행
tvN 드라마 '마인'에서 효원그룹 둘째 아들 한지용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현욱. /사진제공=매니지먼트에어
tvN 드라마 '마인'에서 효원그룹 둘째 아들 한지용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현욱. /사진제공=매니지먼트에어
배우 이현욱이 tvN 드라마 '마인'에 함께 출연한 배우들과의 호흡에 관해 "좋은 사람, 좋은 선후배를 얻은 것 같아서 든든했다"고 밝혔다.

'마인'은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현욱은 극 중 효원그룹 둘째 아들 한지용 역으로 열연했다. 영국의 어느 허름한 스시집에서 당시 톱 여배우 서희수(이보영 분)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천성이 여유롭고 부드러운 스위트한 남자로 젠틀함이 몸에 배어 있다. 재벌그룹 효원가(家)의 차남이지만, 양순혜(박원숙 분) 여사가 낳은 아들이 아닌 한 회장(정동환 분)의 혼외자다.

무엇보다 한지용에게는 다소 괴상한 취미가 있다. 바로 사설 격투장을 즐긴다는 것. 여기에 멀쩡히 살아있는 전 부인 강자경(옥자연 분)을 죽은 사람으로 만든 것도 모자라, 몰래 아들 한하준(정현준 분)의 튜더로 집에 들이며 아찔한 불륜을 저지른다.

이현욱은 시시각각 변하는 인물의 특성을 탄탄한 연기력으로 승화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극 초반 부드럽고 다정한 면모와 달리, 사이코패스적인 면모를 드러낼 때는 싸늘한 눈빛과 냉소적인 미소로 표현하며 호평을 끌어냈다.

이현욱은 지난 9일 소속사 매니지먼트에어를 통해 "이보영 선배와 연기할 때 보고 배운 게 많다. 순간의 집중이나 표현력 등 많은 공부가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서형 선배는 나를 배려해 주면서 장면의 상황을 잘 표현하기 위해 이끌어 줬고, 정신적으로 의지를 많이 했다"며 "장자연 같은 경우는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 많이 반성한 적이 있다. 순수하게 진심으로 순도 높은 연기를 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간과하고 있던 부분을 다시 생각하게 해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혁권 선배는 장면의 상황은 심각했지만, 연기를 같이 만들 때 웃으면서 재밌게 작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인'은 지난달 27일 10.5%의 시청률로 종영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