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
이지아 "시원하게 복수해볼 것"
김소연 "천서진은 이번에도 천서진"
유진, 주단태와의 전쟁 예고
'펜트하우스3' 김현수 윤주희 봉태규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윤종훈 김영대 /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3' 김현수 윤주희 봉태규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윤종훈 김영대 / 사진=SBS 제공
안방극장을 뒤흔든 '펜트하우스' 악녀들의 복수가 마침표를 찍는다. 배우들은 입을 모아 "마지막 시즌이니 만큼 더욱 열심히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4일 오후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중계됐으며 배우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 윤주희, 김영대, 김현수가 참석했다.

'펜트하우스3'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이다. 시즌 1부터 시청률, VOD 판매,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해외 판권 등 각종 화제성 부문에서 1위를 싹쓸이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대장정을 마무리할 시즌3에 큰 기대가 쏠린다.

유진은 시즌3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찝찝하다"며 "죗값을 치루지 못한 분들이 나가서 활개를 치더라. 끝인 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슬프기도 하고 지치기도 하지만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구치소에 간 오윤희에 대해 "내가 한 짓에 대한 벌을 받는 거니까 억울한 건 없고 속죄하는 마음이다. 홀가분하고 기쁜 마음으로 구치소에서 지냈다. 수련 언니한테 용서를 받은 상태라 마음 속에 묵은 감정이 풀어지는 시간이었다. 감옥 안에서 그나마 잘 지낸 인물"이라며 "딸이 보고 싶었겠지만 여기서 나가면 떳떳하게 만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지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펜트하우스3' 김소연/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3' 김소연/ 사진=SBS 제공
김소연은 "시즌3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서진아 이러면 안 된다고 생각할 정도로 많이 놀랐다"며 "기대를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이어 "시즌 1, 2에 '나 천서진이야'라고 하는 대사가 많았다. 시즌3에서도 천서진은 천서진이다. 어떻게 악행을 이어나갈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지아는 "더 충격적인 엔딩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내심 기대된다"며 "티저에 나온 '아직도 심수련으로 보이니?' 대사 한 마디가 중요한 키가 될 거다. 미스터리한 심수련의 행보를 기대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엄기준은 국민 욕받이가 된 소감에 대해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대본이었다"며 "키스신이 없기 때문에 아주 홀가분하게 시즌3를 찍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있지만 악인은 끝내 벌을 받지 않을까 싶다"고 귀띔했다.

봉태규는 "윤규진은 긍정적인 친구다. 어떤 상황에 놓여 있어도 밝게 헤쳐나간다"며 "친구를 잘 사귀어야 하는데 역시 그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지낸다"고 예고했다. 감옥 생활에 대해선 "규진이는 적응이 굉장히 빠르다. 변호사였기 때문에 안에 수감자들이 변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잘 지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서 마마보이 설정이 강했는데 시즌3에서는 어머니가 저를 버렸기 때문에 슬프긴 하지만 틀에 벗어나 자유분방하게 연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종훈은 시즌2에서 오윤희를 배신한 것에 대해 "하윤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친자식을 선택한 것인데 또 다른 자식이 나와서 놀랐다"며 "최대한 이해하려고 하면서 연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1회부터 많은 것이 변한다. 감옥 안에서 관계가 굉장히 많이 바뀐다"고 예고했다.

고상아 역의 윤주희는 "바깥과는 다르다. 헤라팰리스와는 다른 서열이 만들어진다"며 "그 안에서 살아남으려고 노력했다.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든 배우들이 그렇지만 인물에 맞는 의상을 입으면 역할에 몰입이 된다"며 "죄수복을 입자마자 기가 죽고 내 자신이 초라해졌다. 다시는 입고 싶지 않다. 그런데 죄수복이 다 잘 어울려서 놀랐다"고 말했다.

김현수는 시즌3에 대해 "엄청 놀란 장면도 있고, 오늘 첫 방송부터 많이 놀라실 것"며 "더 급박하고 가슴 아픈 사연도 펼쳐질 것 같다. 대본을 받고 '역시 마지막 시즌이구나'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영대는 '펜트하우스'가 어떤 작품이냐는 물음에 "기억에 많이 남을 작품이고 좋은 선배님들과 함께해서 너무 좋았다. 스태프, 감독님, 작가님도 좋으셨다"며 "저를 많이 성장시킨 작품"이라고 말했다.
'펜트하우스3' 유진/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3' 유진/ 사진=SBS 제공
유진은 딸로 만난 김현수에 대해 "현실에 비해 큰 딸이었지만 1년 넘게 같이 해오면서 이제는 진짜 딸 같다. 속을 썩였지만 너무 예쁘고 파란만장한 시간을 보낸 만큼 정이 많이 들었다. 실제로도 사랑하게 됐다. 이렇게 인연을 갖게 되서 고맙고, 김현수의 삶도 진짜 엄마처럼 지켜볼 것 같다"고 했다. 이에 김현수는 "선배님의 딸이어서 행복했고 더 편안하고 몰입할 수 있었다"며 "마지막 시즌이라 아쉽지만 항상 연락도 드리고 앞으로 나오시는 작품도 찾아보고 응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김소연은 지난 시즌과의 차이점에 대해 "시즌1 스타일과 비슷하다. 시즌2에서는 이사장으로서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천서진의 악행과 화려함을 다시 부활시키고 욕망을 표현하려 했다"며 "매운맛을 추가해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아는 1인 2역을 연기한 소감을 묻자 "걱정을 많이 했다. 다른 삶을 살아온 두 사람이 처한 감정에 기울이려고 노력했다"며 "어느 때보다 치밀하고 세심하게 연구하고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엄기준은 주단태와 새로운 인물과의 관계에 대해 "말씀드릴 수 없다"며 "다음주 방송 쯤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어 "주단태를 보며 '저렇게 살면 안 된다'는 메시지를 얻으셨으면 좋겠다"면서도 "연기하면서 죄책감을 전혀 안 느낀다. 어떻게 하면 사람을 더 잘 죽일 수 있을지 고민한다"고 덧붙였다.

봉태규는 시즌3에서 윤규진의 매력포인트를 묻자 "관계의 변화가 있다. 거기서 오는 우월감과 자신감, 그리고 규진이의 전매특허인 지질함도 업그레이드 됐다"고 귀띔했다. 윤주희는 봉태규와의 부부 케미에 대해 "구치소 안에서는 못 만난다"며 "여전히 알콩달콩 사이가 좋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봉태규는 "구치소 안에서도 절절하다. 눈물을 쏙 빼놓는 순애보가 있다"고 거들었다.

윤종훈은 "다른 어떤 작품을 할 때도 이런 감정을 느껴본 적 없다. 다시 만나 연기를 하는데 울컥하고 '정말 마지막이구나'라고 생각했다"며 "관계가 굉장히 많이 달라졌다. 내 스스로도 처음 느끼는 감정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시즌 1, 2에 이어 3도 무사히 잘 마치고 성공적으로 끝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함께 자리한 김영대, 김현수를 향해선 "현장에서 집중력도 좋고 태도가 너무 좋다"며 "현수 양과 며칠 전에 신을 찍었는데 처음 느끼는 감정이었다"고 했다.

김영대는 김현수와의 러브라인에 대해 "이전 시즌보다 조금 더 가까워지고 관계도 돈독해진다"고 짧게 말했다. 김현수는 "시즌2에서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게 됐는데 서로의 마음이 깊어졌다"며 "시즌3에서 시련이 찾아온다. 그 속에서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지, 이겨낼 수 있을지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으니까 변치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고, 김영대는 "비극이 될 거라 생각했는데 석훈이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면 그걸 막지 않을까 예상한다. 로나를 너무 좋아한다"며 "시즌 1, 2에서 애매했던 관계가 다 정리된다. 어느 편에 서는 지도 확실하게 나온다"고 귀띔했다.

유진은 '펜트하우스' 작품에 대해 "특별하게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배우 생활을 하면서 처음 해보는 캐릭터여서 깊이 고민하면서 성장했다"며 "오윤희에 대한 애정도 점점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민설아를 죽인 범인이지만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애쓸 것"이라며 주단태와의 전쟁을 예고했다.

김소연은 천서진 캐릭터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절대 생각하지 않을 텐데 삐뚤어진 정당성을 갖고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며 "청아 예술제, 이사장 등 목표가 있었는데 지금은 욕망의 늪에 빠졌다. 욕망이 욕망을 낳고 괴물이 되어가는 중이다. 배우로서 어떻게 연기하면 재밌게 표현할 수 있을지 연구를 많이 하게 되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펜트하우스3, "아작 내겠다" 유진X김소연X이지아, 복수 3부작의 완성 [종합]
이지아는 시즌3에 임하는 자세를 묻자 "만감이 교차한다. 나에게도 심수련 캐릭터는 어느 때보다 감정의 변화도 많고 입체적이었다"며 "시즌을 더해가며 많은 일을 겪었는데 수련이의 감정선을 따라가려고 노력했다. 많이 응원해주셔서 여기까지 잘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목표는 얼마나 수련이가 치밀하고 큰 그림을 그려줄지 기대된다. 작가님이 그렇게 만들어주신다면 시원하게 아작을 내보겠다"고 다짐했다.

엄기준은 첫 방송 예상 시청률에 대해 "20.8%"라면서 "배우들끼리 내기를 걸었다"고 밝혔다. 봉태규는 "시즌1때 공약을 약속한 적이 있다. 성적이 좋으면 다같이 봉사를 하기로 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못했다. 백신을 접종하고 있기에 끝날 때쯤에는 저희가 못 지켰던 약속을 다같이 지킬 수 있으면 의미가 남다를 것 같다"고 말했다.
'펜트하우스3' 유진 김소연 이지아/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3' 유진 김소연 이지아/ 사진=SBS 제공
끝으로 유진은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아쉽게도 주 1회 방송이라 더욱 애타게 기다리실 것 같은데 더 열심히 해서 찾아오겠다"고 강조했다. 김소연은 "힘들고 지칠 때마다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으로 힘을 냈다. 그 어떤 시즌보다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지아는 "저희 드라마 많은 분들이 스토리를 예측해주시는데 더 많이 부탁드린다"며 "더 큰 배신감을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엄기준은 "많은 분들이 시즌3가 끝이냐고 물어보신다"며 "마지막 시즌이니까 시청해주시길 바란다. 더 많은 악행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봉태규는 "한 씬, 한 컷도 허투루 찍은 게 없다. 이만큼까지 열심히 할 수있을까 할 정도다. 마지막이라 더 열심히 하고 있으니 더 많은 사랑 받아서 기쁜 마음으로 마무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펜트하우스3'는 오늘(4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