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모범택시', 지난 29일 종영
이호철, 쌍둥이 형제 구석태·구영태 役
"진심으로 행복하게 촬영"
배우 이호철.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배우 이호철.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배우 이호철이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종영 소감을 전했다.

'모범택시'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호철은 극 중 낙원신용정보 백성미(차지연 분)의 비서 구석태와 쌍둥이 형제이자 낙원헬스케어 상무 구영태 역을 맡았다. 그는 섬세한 표현력으로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이며 극의 재미를 배가했다.

이호철은 31일 소속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1인 2역에 도전하게 됐다. 구석태, 구영태 쌍둥이를 맡아 연기 자체가 정말 재미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촬영 현장 가는 길이 정말 즐거웠다"며 "감독님, 스태프들, 동료 연기자들도 모두 좋았고,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찬 현장에서 진심으로 행복하게 촬영했다. 작품까지 잘 돼서 굉장히 기쁘다"고 말했다.

1인 2역에 도전한 소감에 대해서는 "보편적인 형과 동생의 관계를 생각하면서 준비했다. 형은 의젓하고, 동생은 애교가 많고 철이 없다. 외모뿐 아니라 목소리와 행동거지에서도 그런 차이점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쌍둥이를 다르게 보여주기 위한 효과적인 장치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잘 표현됐는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 감독님께서 사전에 굉장히 걱정하면서 구영태 목소리는 더빙으로 할까 제안도 줬다. 다행히 구영태 연기를 보고는 바로 흡족해했다. 그래서 쌍둥이 연기를 모두 보여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사진=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방송화면
/사진=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방송화면
이호철은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는 극찬에 관해 "너무 감사해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인지 11회 촬영부터는 한순간 한순간이 모두 재밌고 즐거웠다. 아직까지도 모든 순간이 생생하게 기억난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모범택시'는 유독 액션 장면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김도기와 병원 아지트에서 싸우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며 "액션 장면은 실제 촬영하다 보면 리허설 때와 달라지는 것들이 있다. 정신없이 싸우다 보면 소품들 위치가 바뀌어 있곤 하는데, 그날 싸우다 테이블에 손을 찧어서 피가 많이 났다. 촬영을 잘 마치는 것이 중요하니 현장에서는 의연하게 괜찮은 척했는데 집에 와서 샤워할 때 너무 아파서 혼났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호철은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관해 "우선 촬영 중인 작품을 잘 마칠 생각이다. 올해 안에 다른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촬영이 끝나면 당분간은 반려견인 깜돌이와 산책하고 운동도 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범택시'는 지난 29일 15.3%의 시청률로 종영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