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최근 촬영 시작
쿠팡플레이 통해 공개
이명우 감독 연출작
배우 김수현(왼쪽부터), 이명우 감독, 차승원/ 사진제공=더 스튜디오 엠
배우 김수현(왼쪽부터), 이명우 감독, 차승원/ 사진제공=더 스튜디오 엠
배우 김수현, 차승원 주연의 드라마 ‘어느날(ONE ORDINARY DAY)’ 오는 11월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다.

드라마 제작사 더 스튜디오 엠(THE STUDIO M)은 21일 ‘어느날’ 촬영 시작 소식을 알리고, 본격적인 드라마 제작 사업 확장에 나섰다.

더 스튜디오 엠은 ‘열혈사제’, ‘귓속말’, ‘펀치’, ‘편의점 샛별이’ 등을 연출한 이명우 감독의 참여로 설립 시점부터 화제를 모았다.

김수현, 차승원 캐스팅을 확정한 ‘어느날’은 쿠팡플레이의 첫 번째 독점 콘텐츠다. 한 여인의 살인 사건을 둘러싼 두 남자의 치열한 이야기를 통해 대중적 시각에서 형사사법제도를 파헤친다. 총 8부작으로 오는 11월 말에 방영될 예정이다. 김수현, 차승원의 합류와 함께 ‘무사 백동수’, ‘대박’ 등을 집필했던 권순규 작가의 협업으로 2021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어느날’은 영국 BBC ‘크리미널 저스티스(CRIMINAL JUSTICE)’를 원작으로 한다. 미국, 인도에 이어 3번째 리메이크작이다. 각국에서 리메이크 될 때마다 주요 시상식을 석권하며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시아 최대 콘텐츠 시장으로 손꼽히는 한국 리메이크작에 세계적인 관심과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더 스튜디오 엠은 ‘어느날’을 시작으로, 이명우 감독의 제작역량과 노하우와 다양한 형식의 드라마 기획, 개발 등을 통해 후속 작품들도 검토 중에 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