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철인왕후, 오는 12일 첫 방송
신혜선, 중전 김소용 役
"김정현, 함께 연기하면서 감탄"
배우 신혜선이 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신혜선이 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신혜선이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에 함께 출연하는 김정현을 '애드리브 천재'라고 치켜세웠다.

9일 오전 '철인왕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윤성식 감독과 배우 신혜선, 김정현이 참석했다.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현대의 자유분방한 영혼이 깃든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김정현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드라마 ‘화랑’, ‘왕의 얼굴’, ‘각시탈’ 등을 연출한 윤성식 감독과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감격시대’를 집필한 박계옥 작가, 영화 ‘6년째 연애중’을 쓴 최아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이날 신혜선은 김정현에 관해 "현장에 올 때 준비를 정말 많이 해온다. 연기를 해석하는 데 있어 따라올 사람이 없는 것 같다"면서 "함께 연기하면서 '저렇게도 할 수 있구나' 싶더라. 표현하기 어려운 캐릭터인데도 집중을 잘 잡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유연하게 미꾸라지처럼 이랬다저랬다 하는 게 대단해 보였다. 1인 2역같이 온도 차를 줄 수 있다는 게 놀라웠다. 파트너로 만나서 너무 좋았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김정현은 "신혜선이 안정감 있게 중심을 잘 잡아준다. 그래서 즐겁게 작품에 참여하고 있다. 또 만나서 즐겁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현장에서 배려를 많이 받으면서 촬영하고 있다. 그 덕에 뛰어놀 수 있는 것 같다. 너무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신혜선은 "컷을 하기 아까울 정도로 애드리브가 많다. 시청자들도 애드리브인 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을 것"이라며 "현장에서 내가 대본을 놓친 줄 알고 봤더니 아니더라. 그만큼 시적인 표현이 술술 나온다"고 설명했다.

'철인왕후'는 오는 12일 밤 9시 처음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