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제작발표회 참석
"처음엔 긴장했지만 즐거웠다"
"발차기 연습 엄청 많이 해"
'편의점 샛별이' 배우 김유정/ 사진=SBS 제공
'편의점 샛별이' 배우 김유정/ 사진=SBS 제공
배우 김유정이 처음으로 하는 액션 연기를 대역 없이 소화했다고 밝혔다. 19일 오후 열린 SBS 새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제작발표회에서다.

이날 행사에는 연출을 맡은 이명우 감독과 배우 지창욱, 김유정이 참석해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편의점 샛별이'는 훈남 점장 최대현(지창욱 분)과 4차원 알바생 정샛별(김유정 분)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24시간 예측불허 코믹 로맨스 드라마다. '펀치', '귓속말', '열혈 사제'를 연출한 이명우 감독의 신작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극 중 김유정은 사랑스러우면서도 똘끼 가득한 알바생 정샛별로 분한다. 그는 자신의 역할에 대해 "얻고자하는 게 있으면 직진해서 이뤄내는 친구"라며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지키고 싶어하는 따뜻한 사람이다. 이웃주민 가족들과 정을 나누며 스스로도 성장해나가는 캐릭터"라고 예고했다.

액션 연기에 도전한 김유정은 "촬영 들어가기 전부터 감독님께서 '직접 하지 않으면 다 소용 없다'고 하셨다"며 "발차기 만큼은 완벽하게 하고 싶었다. 엄청 열심히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하는 액션 연기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즐겁게 촬영했다. 움직이는 것도 좋아하고 꼭 해보고 싶었던 역할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명우 감독은 김유정을 캐스팅한 이유ㅔ 대해 "샛별이는 다소 거친 모습이 있는데 좌충우돌한 모습이 예쁘고 깜찍하다고 느껴지길 바랬고, 액션신을 소화할 수 있는 여배우를 찾았다"면서 "대역을 쓰면 앵글과 그림이 한정적인데 김유정은 거의 모든 신을 대역 없이 소화했다. 어떤 와이어나 트릭 없이 직접 했다"고 강조했다.

'편의점 샛별이'는 오늘(1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