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캐스팅' 16일 종영
최강희, 아쉬움 전해
"모든 순간 행복했다"
'굿캐스팅' 배우 최강희/ 사진=SBS, 매니지먼트 길 제공
'굿캐스팅' 배우 최강희/ 사진=SBS, 매니지먼트 길 제공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에서 활약한 배우 최강희가 아쉬움이 가득 담긴 종영 소감을 밝혔다.

'굿캐스팅'은 지난 16일 막을 내렸다. 국가 산업 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 대기업 위장 잠입 작전을 펼친 백찬미(최강희 분)는 산업스파이 마이클(김용희 분)을 체포하고, 윤석호(이상엽 분)와 사랑에도 골인했다. 이후 더욱 거대한 조직을 쫓기 위해 다시금 황미순(김지영 분), 임예은(유인영 분)과 재회하며 안방을 통쾌함과 훈훈함으로 물들였다.

실력은 최고, 성격은 최악인 국정원 전설의 블랙 요원 '백찬미'로 분한 최강희는 그간의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귀엽고 청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거침없는 언행과 리더쉽있는 모습으로 걸크러쉬 매력을 선보이며 여성 서사의 새로운 장르를 구축해냈다. 에이스 요원다운 뛰어난 액션 실력부터 망가짐을 불사한 코믹 연기, 그리고 애틋한 로맨스와 환상적인 팀워크의 워맨스까지 빠짐 없이 소화해낸 최강희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최강희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그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열연 속에서 때로는 눈빛으로, 때로는 목소리로 백찬미의 희로애락을 표현해내며 흡인력 높은 섬세한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입증해냈다. 특히 연습량을 짐작게 하는 액션 신은 물론, 수많은 인물들과 대립하고 융화하며 만들어낸 다양한 케미스트리는 배우로서 최강희에 대한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극의 재미를 더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최강희는 "사전 제작 드라마이다 보니 저도 시청자의 한 사람이 되어 아껴둔 과자를 먹듯이 한 회 한 회 시청했는데, 끝이라고 하니 아쉬움이 크다. 특히 힘든 시기에 주변의 많은 분들이 드라마를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이 작품이 더욱 선물상자 같이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회가 된다면 작가님, 감독님, 스탭, 배우분들과 다시 한 번 호흡하고 싶다"라며 "무엇보다 '굿캐스팅'과 함께한 모든 순간이 행복했다. 끝까지 시청해주시고,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굿캐스팅'을 통해 새롭게 연기 변신을 꾀하며 그 자체로 장르가 된 최강희. 앞으로의 연기 행보에 더욱 큰 기대가 모아진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