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원, 송민수 중령役
환자 치료위해 신하균과 공조
유현기 감독과의 의리 과시
'영혼수선공' 스틸컷/ 사진=KBS2 제공
'영혼수선공' 스틸컷/ 사진=KBS2 제공
배우 류시원이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에 우정 출연으로 등장해 8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다. 신하균 앞에 군복을 입고 나타난 류시원의 정체는 무엇일지, 신하균이 류시원을 찾아간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영혼수선공 제작진은 16일 이시준(신하균 분)과 군부대 중령 송민수(류시원 분)의 만남을 담은 스틸을 공개했다.

‘영혼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쩐의 전쟁’,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 1’ 이향희 작가와 ‘브레인’, ‘공부의 신’, ‘내 딸 서영이’ 유현기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선사한다.

류시원의 특급 카메오는 유현기 감독과의 친분으로 성사됐다고 한다. 역할에 맞춰 군복을 입고 등장한 류시원은 오랜만의 현장임에도 금방 분위기에 적응해 신하균과 눈부신 호흡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공개된 스틸에는 군부대 인근 카페에서 마주한 시준과 중령 민수의 모습이 담겨 있다. 두 사람은 심각한 표정으로 앉아 대화를 나누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알고 보니 시준이 환자 치유를 위해 민수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 것. 무슨 부탁을 하고 있는 것인지, 두 사람이 만들어낼 치유 방법은 무엇일지 기대감이 증폭된다.

제작진은 “류시원이 환자 치유를 위한 핵심 캐릭터를 소화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렸다”라며 “시준과 민수의 만남과 두 사람의 합작 치유를 본방송을 통해 확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영혼수선공’ 25, 26회는 오는 1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