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남녀' 정일우, 제작발표회 참석
'요섹남' 정일우, 셰프 연기 도전
"촬영하다 피 난적 많아, 영광의 상처"
'야식남녀' 주연배우 정일우/ 사진=JTBC 제공
'야식남녀' 주연배우 정일우/ 사진=JTBC 제공
배우 정일우가 셰프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25일 오후 열린 '야식남녀' 제작발표회에서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연출을 맡은 송지원 감독과 배우 정일우, 강지영, 이학주가 참석해 취재진의 사전 질문에 답했다.

'야식남녀'는 야식 힐링 셰프 진성, 열혈 피디 아진, 잘 나가는 천재 디자이너 태완의 알고 보니 경로이탈 삼각 로맨스를 그린다.

정일우는 극 중 심야식당 'Bistro'를 운영하는 셰프 박진성를 연기한다.

드라마 '해치' 이후 1년 여만에 복귀작으로 돌아온 그는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색적인 요소가 끌렸다"며 "박진성의 다채로움이 매력적이었고, 오랜만에 한복이 아닌 현대복을 입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편스토랑'에서 요리하는 모습이 매력적이란 말을 많이 들었다. 드라마에서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시점에 '야식남녀' 제의를 받았다. 제가 가진 매력을 잘 보여줄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정일우는 드라마에 등장하는 요리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장진모 셰프님과 메뉴를 개발했다"며 "뻔하지 않은 음식을 만드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정도 중요하지만 먹는 사람들의 리액션이 리얼하게 나와야 된다고 생각해서 정말 열심히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요리를 하면서 연기하는 게 어려웠다"던 정일우는 "5번 이상 미리 만들고 손에 익어야 연기할 때 자연스러워서 이번 작품에선 요리하는데 굉장히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연복 셰프와 장진모 셰프가 큰 도움을 주셨다"며 "셰프님들도 손에 상처가 많으신데 저도 예쁜 손이 많이 망가진 것 같다. 칼을 많이 쓰느라 촬영하다 피가 많이났지만 영광의 상처고, 좋은 추억이었다"고 씩씩하게 말했다

'야식남녀'는 오늘(2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