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태현, OCN '번외수사'로 1년 여만의 복귀
이선빈X정상훈X윤경호X지승현, 개성파 배우 합세
"통쾌한 액션이 관전 포인트"
배우 윤경호(왼쪽부터), 지승현, 정상훈, 이선빈, 차태현이 12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OCN
배우 윤경호(왼쪽부터), 지승현, 정상훈, 이선빈, 차태현이 12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OCN
차태현이 강력계 형사로 돌아왔다. KBS2 드라마 '최고의 이혼'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이다. 드라마 '위대한 쇼' '38사기동대' '미씽나인' 등을 통해 존재감을 알린 이선빈, 안방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활약한 정상훈,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윤경호,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 지승현이 합세해 통쾌한 시너지를 발산한다.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를 통해서다.

12일 오후 '번외수사'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강효진 감독과 배우 차태현, 이선빈, 정상훈, 윤경호, 지승현이 참석했다.

'번외수사'는 각 분야의 유별난 아웃사이더들이 모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조 수사를 펼치며 미제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영화 '내 안의 그놈' '미쓰 와이프'를 연출한 강효진 감독과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 M'을 집필한 이유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이날 강 감독은 "15년 가까이 영화만 하다가 드라마를 맡게 됐다.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만큼 촬영하는 내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차태현을 캐스팅한 계기에 관해서는 "형사를 한번도 안해봤다고 그러더라. 차태현이 형사를 하면 어떤 느낌일까 싶어 캐스팅하게 됐다"면서 "그 외 다른 배우들의 활약 또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강 감독은 "범죄 수사와 액션, 코미디가 한데 어우러졌다. 배우들의 엄청난 케미가 작품을 빛나게 할 것"이라면서 "그게 시청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올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배우 차태현은 '번외수사'에서 한 번 잡은 사건은 절대 놓지 않는 형사 진강호 역을 맡았다. /사진제공=OCN
배우 차태현은 '번외수사'에서 한 번 잡은 사건은 절대 놓지 않는 형사 진강호 역을 맡았다. /사진제공=OCN
극 중 차태현은 한 번 잡은 사건은 절대 놓지 않는 형사 진강호 역을 맡았다. 앞서 그는 지난해 3월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수백만원대 내기 골프 의혹에 휩싸이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이후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으나 지난해 5월 혐의없음으로 내사 종결됐다.

차태현은 "이 자리를 빌어 먼저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올바르지 못한 행동 때문에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바른 행동을 할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년여 만에 복귀한 소감에 관해서는 "쉬는 동안 반성과 후회를 많이 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면서 "처음 맡는 형사 역할이다 보니 걱정이 되더라. 그동안 OCN에 나왔던 형사들과 나의 이미지는 정반대"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본을 봤을 때 내가 어떤 역할인지 모를 정도로 의구심이 들었다. 감독님께서 '진강호라는 캐릭터에 코미디를 얹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그랬다"면서 "나중에 감독님이 각색한 대본을 보고 난 후에야 왜 이 역할이 나에게 왔는지 알겠더라"라고 이야기했다.

형사 역할에 대한 부담은 없었을까. 차태현은 "감독님이 나에게 맞게끔 각색을 잘해줬다. 그 덕에 형사 역할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촬영했다"며 "진강호는 사이다 같은 통쾌함을 가진 인물이다. 이번 작품을 통해 액션신을 원없이 찍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OCN을 계속 봤던 분들은 나를 보면서 '왜 저런 액션을 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다. 기존에 나왔던 액션과는 생소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번외수사'에서 배우 이선빈(왼쪽)은 정의감 넘치는 열혈 PD 강무영을,  배우 정상훈은 신체 복원 전문가 이반석을 연기한다. /사진제공=OCN
'번외수사'에서 배우 이선빈(왼쪽)은 정의감 넘치는 열혈 PD 강무영을, 배우 정상훈은 신체 복원 전문가 이반석을 연기한다. /사진제공=OCN
이선빈은 정의감 넘치는 열혈 PD 강무영을 연기한다. 그는 "그동안 해왔던 작품들과 가장 차별화 돼 있다. 내 연기를 봤던 시청자들은 처음 보는 스타일일 것"이라면서 "대본을 보면서 도전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새로운 도전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겠구나'라는 생각에 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자신이 연기하는 강무영에 관해서는 "열정이라는 단어가 잘 떠오르는 인물이다. 내가 맡았던 캐릭터 중 이렇게 열정이 가득한 캐릭터가 있을까 싶을 정도"라며 "강무영과 실제 나의 성격이 비슷하다. 대본을 보면서 술술 읽혔고 나의 있는 그대로를 캐릭터에 녹여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털털한 성격에 직업 특성상 언제든 현장으로 나가야 하는 인물이다. 최대한 꾸미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말했다.

정상훈은 한때 국과수 수석 부검의였으나 사체 해부에 염증을 느낀 후 장례지도사가 된 신체 복원 전문가 이반석으로 분한다. 그는 "OCN 드라마를 꼭 하고 싶었는데 우연치 않게 기회가 주어져서 출연하게 됐다"며 웃었다.

또한 "(장례지도사는) 고인이 가는 마지막 길을 아름답게 보내주는 직업이다. 캐릭터를 처음 맡았을 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갈피가 안 잡히더라"라면서 "영상이나 책을 통해 인물에 관한 자료를 수집했다. 조사를 해보니까 죽음에 가장 밀접한 일을 해서 그런지 더 행복하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윤경호(왼쪽)와 지승현은 '번외수사'에서 각각 작은 칵테일 바를 운영하는 테디 정으로, 탐정 탁원으로 분한다. /사진제공=OCN
배우 윤경호(왼쪽)와 지승현은 '번외수사'에서 각각 작은 칵테일 바를 운영하는 테디 정으로, 탐정 탁원으로 분한다. /사진제공=OCN
윤경호는 과거 서울 강북권 뒷세계를 주름 잡던 전설의 주먹이었으나, 어두운 과거를 뒤로 하고 작은 칵테일 바 '레드 존'을 운영하는 테디 정으로 등장한다. 그는 "스스로에게 큰 모험과 공부를 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면서 "(테디정은) 화려한 이력을 가졌지만 바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서 "무조건적인 폭력보다는 경제적인 액션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현장 분위기 메이커로 정상훈은 꼽은 윤경호. 그는 "정상훈이 현장을 유쾌하게 이끌었다. 촬영하면서 배우들 간의 호흡이 너무 좋다보니까 무슨 말을 해도 웃음이 나오더라. 분위기가 화기애애했다"고 밝혔다.

차태현은 "수사물인데 너무 웃겨서 촬영이 진행되지 않았던 경우도 있다. 우리만 너무 재밌나 싶어 걱정이 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지승현도 "한번은 촬영하던 중 발음이 제대로 안 나왔다"면서 "알고 보니 정상훈 선배 때문에 너무 웃어서 발음이 샜던 것이다. 그만큼 좋은 분위기에서 촬영하고 있다"고 거들었다.

지승현은 예전에는 국내 최고의 프로파일러였으나 지금은 사무실 월세 낼 돈도 마땅치 않은 탐정 탁원으로 나온다. 그는 "연기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센 역할을 주로 맡아서 했다. 그러다 보니 배우로서 역할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며 "대본을 읽었는데 너무 재밌더라. 가볍지 않은 사건을 다루는데 캐릭터 하나하나가 너무 유쾌해서 욕심이 났다"고 이야기했다.

극 중 탁원의 매력에 관해서는 "한마디로 정의하면 '괴짜천재'다. 3살 때 미국으로 입양이 됐다가 부모님이 돌아가시면서 한국으로 넘어와 천재 프로파일러로 활동했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 코믹 장르에 처음 도전했다. 시청자들이 어떻게 볼지 궁금하고 기대된다"며 웃었다.
배우 차태현(왼쪽)과 이선빈이 12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번외수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OCN
배우 차태현(왼쪽)과 이선빈이 12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번외수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OCN
'번외수사'의 관전포인트로 통쾌한 액션을 꼽은 윤경호. 그는 "매 회 재밌는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그 사이 사이에 들어 있는 통쾌한 액션이 한 주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선빈은 "선배들과의 이야기 안에서 나오는 대사의 재밌는 티키타카가 관전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정상훈은 "시즌1은 시즌2를 위한 복선에 불과하다"며 "다음 시즌으로 가기 위한 돌멩이 중에 작은 돌멩이"라며 웃었다.

시청률 공약에 관해 차태현은 "시청률 5%만 넘어도 시즌4까지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정상훈은 "2%만 넘어도 하겠다. 사비를 털어서라도 하고 싶다"고 했다.

'번외수사'는 오는 23일 첫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