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Why So Lonely’ 국내외 차트 싹슬이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미국, 베트남, 태국 등 앨범 차트를 싹쓸이한 그룹 원더걸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미국, 베트남, 태국 등 앨범 차트를 싹쓸이한 그룹 원더걸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원더걸스가 신곡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원더걸스가 5일 발표한 신곡 ‘와이 소 론리(Why So Lonely)’가 수록된 동명 싱글 앨범 ‘와이 소 론리’는 6일 오전 9시 기준 베트남 태국 필리핀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싱가폴에서 2위, 홍콩에서 3위에 랭크됐으며 타이완과 인도네시아에서도 각각 6위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아시아를 넘어 노르웨이와 덴마크에서도 8위와 9위를 차지, 북유럽 국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는 앨범 차트 21위에 랭크됐으며 K-POP 차트에서는 앨범 순위 1위에 올랐다.

‘와이 소 론리’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으며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원더걸스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곡이 아닌 자작 타이틀 곡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원더걸스는 현재 ‘와이 소 론리’로 발매 당일 8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한 것은 물론, 2일째인 6일 오전에도 실시간 차트 1위를 지키며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