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10년차 뮤지션의 진가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원더걸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원더걸스가 컴백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원더걸스는 4일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Why so lonel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 컴백을 하루 앞두고 기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수록곡마다 멤버가 직접 전하는 감상 팁을 담아 이목을 끌었다.

‘Why so lonely’는 동명 타이틀곡 ‘Why so lonely’를 비롯해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총 3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작곡했으며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를 맡았다.

원더걸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분위기의 전환이 매력적인 노래로, 원더걸스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시니컬한 내용을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해내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수록곡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역시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나섰다. 지난 6월 18일 단시간에 품절돼 화제를 모은 원더걸스 싱글 레코드에 선수록된 곡이다. 선미와 유빈, 혜림, Frants가 작사, 작곡했으며, 70년대 밴드 사운드 특유의 느낌이 담겨 있다.

‘Sweet&Easy’는 여름에 듣기 좋은 팝락 장르의 곡으로 유빈, 예은, 홍지상이 작곡했으며, 유빈과 예은이 작사했다.

원더걸스는 새 싱글을 통해 한뼘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과시, 10년차 아이돌을 넘어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오는 5일 0시 신보를 발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