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 윤하·정엽 OST 합류… 감성 더한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가수 윤하, 정엽 /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

가수 윤하, 정엽 /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

가수 윤하와 정엽이 SBS ‘닥터스’ OST 군단에 합류했다.

SBS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 측은 “윤하와 정엽이 ‘닥터스’ OST 주자로 나선다”라고 밝혔다.

이 중 27일 정오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윤하의 ‘선플라워(Sunflower)’는 SG워너비 티아라 허각 등 수많은 인기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들어 가요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작곡가 조영수가 작곡과 편곡을 맡은 곡으로, 몽환적인 허밍으로 시작되는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발라드다.

‘선플라워’는 특히 윤하 특유의 맑고 깨끗하면서도 파워풀한 음색에 소울 느낌이 가미됐으며, 자신의 아팠던 과거를 해바라기 같은 마음으로 치유하며 힘을 잃지 말라는 격려와 용기 가득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정엽이 선택한 ‘그 애(愛)’는 케이윌과 버스커버스커 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기현석의 작품이다. 처음 봤을 때 위태로운 소녀 같기만 하던 여자 주인공 유혜(박신혜)에게 점점 사랑의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는 남자 주인공 홍지홍(김래원)의 심리 변화를 담아낸 노랫말이 서정적이고 감미롭게 와 닿는 팝 발라드다.

OST 기획에 참여한 김선민 음악감독은 “‘선플라워’는 윤하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잔잔하고 유려하면서도 폭발적인 곡 전개와 어울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정엽의 ‘그 애(愛)’ 역시 듣는 이들의 감성 포텐을 자극하기에 충분해 두 곡 모두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했다.

1~2회 평균 시청률 15%(닐슨코리아 집계‧수도권 기준)를 훌쩍 넘기며 월화 안방극장 최강자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닥터스’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