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베일 벗은 신곡들..’데뷔가 눈앞이다’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엠넷(Mnet) ‘프로듀프로듀스 101스101’의 연습생들이 신곡 무대를 공개했다.

지난 18일 방송에서는 35명의 연습생들이 4차 평가인 ‘콘셉트 평가’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각기 다른 다양한 콘셉트로 이뤄진 5개의 신곡으로 무대를 꾸민 것.

특히 이번 평가는 3000명의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현장 평가를 받고, 1등 팀에게는 15만 표의 베네핏이 주어지기 때문에 더욱 눈길을 끌었다.

연습생들은 자신들에게 곡을 선물한 작곡가들과 직접 만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받으며 최선을 다해 무대를 준비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신나는 댄스가 돋보인 ’24시간’, 발랄하면서도 유혹적인 ‘핑거 팁스(Finger Tips)’,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돈트 매터(Don’t Matter)’, 톡톡 튀는 콘셉트로 상큼한 매력을 발산한 ‘얌얌(Yum-Yum)’, 순수함을 강조한 ‘같은 곳에서’ 등 다섯 개의 신곡 무대는 3000명의 관객들을 열광시키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날 방송분은 평균 3.3%, 최고 3.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프로그램의 주요 타겟인 1534 시청층에는 1.8%의 시청률을 기록, 6주 연속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 방송 이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프로그램 명과 작곡가, 연습생들의 이름이 랭크되며 화제를 모았다. 방송 후 공개된 5곡의 음원 역시 각종 음원 차트에서 순위권 내에 진입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