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90년대로 돌아갔다..3월호 ‘올드스쿨’ 포스터 공개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윤종신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의 3월호 ‘올드 스쿨(Old School)’의 모션 포스터가 공개됐다.

윤종신은 지난 15일 윤종신 SNS를 통해 약 30초 분량의 모션 포스터를 게재했다. 세월은 흘렀으나 한때 사랑했던 옛 연인의 모습은 그대로인 스토리를 담은 것으로, 어린 시절의 사랑을 오래 간직하고 싶은 남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모션 포스터에 흘러나오는 노래는 ‘올드 스쿨’의 일부로, 윤종신의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인다. 모션포스터에 등장하는 모델 남윤수와 신인 작가 이소진은 이번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호흡을 맞췄다.

‘올드 스쿨’은 윤종신표 작법과 화법이 돋보이는 90년대풍 발라드이다. 윤종신의 디스코그래피를 대표하는 ‘부디’, ‘오래전 그날’, ‘환생’ 등과 같은 90년대 발라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또 3월호에는 90년대 당시 윤종신과 음악 활동을 했던 사람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1996년 윤종신의 ‘환생’ 코러스를 부른 조규찬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고, 90년대 윤종신표 발라드의 완성도를 높인 노양수 엔지니어가 믹싱을 맡았다.

윤종신은 “제가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면서도 90년대 음악을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온리 원(Only One)’이 되기 위함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제가 가장 잘하는 것을 좀 더 발전시켜서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올드 스쿨’은 오는 17일 0시, 뮤직비디오는 16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미스틱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