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홍콩국제영화제와 MOU 체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홍콩국제영화제와 MOU 체결
24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PiFan)의 아시아 판타스틱 영화 제작네트워크(이하 NAFF)와 홍콩국제영화제(이하 HKIFF)의 홍콩-아시아 필름 파이낸싱 포럼(이하 HAF)이 양측 간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PiFan 측이 밝혔다.

공표된 협의 사항은 PiFan과 HKIFF는 아시아 영화 발전을 위하여 서로의 프로젝트 마켓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뿐만 아니라, 재정적인 면과 학술적인 면에서도 다양한 교류를 한다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협약은 각 프로젝트 마켓의 작품을 공유하고 내년 HAF 시상식에서 NAFF 상을 신설하여, 수상작을 NAFF2012 프로젝트 마켓에 공식 초청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협의 사항은 올 해 7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실시된다.

PiFan의 김영빈 집행위원장은 “이번 PiFan과 HKIFF의 파트너쉽을 통하여 아시아 영화 발전을 이끌어갈 두 영화제 프로젝트 마켓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계기로 아시아 영화가 세계 영화산업 시장에서 구심점으로 한차원 더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고, HKIFF의 로저 가르시아 집행위원장은 “세계 영화제에서 중요한 프로젝트 마켓 NAFF와의 협약 체결을 통하여 아시아 영화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새로운 프로젝트들의 개발과 발전을 도모할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15회 PiFa은 7월 14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며 NAFF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NAFF 개막식에는 HKIFF의 집행위원장 로저 가르시아와 프로그램 위원인 비디 쳉이 참석할 예정이다.

글. 김명현 기자 eight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