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정규 8집 ‘파토스’ 트랙리스트 공개…28일 발매

[텐아시아=이은호 기자]'파토스' 트랙리스트

그룹 엠씨더맥스(M.C THE MAX)가 정규 8집 앨범 ‘파토스(pathos)’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소속사 뮤직앤뉴는 19일 SNS를 통해 엠씨더맥스 8집 ‘파토스’의 트랙리스트를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어디에도’를 비롯해, 보컬 이수의 자작곡인 ‘아스라이’, ‘이 밤이 지나기 전에’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어디에도’는 엠씨더맥스 스타일의 정통 발라드 곡으로 웅장하고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그를 뚫고 나오는 이수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인다.

앨범명인 ‘파토스’는 그리스어로 열정 혹은 비애감 등 깊은 감정을 의미하는 단어로, 문학 작품이나 문학적 표현에서 정서적인 호소력을 의미하는 ‘페이소스(pathos)’의 어원이다. 2년 만에 더욱 짙어진 감성으로 돌아오는 엠씨더맥스가 다시 한 번 음원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엠씨더맥스의 8집 ‘파토스’는 오는 28일에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2월 2일부터는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엠씨더맥스는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전국투어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엠씨더맥스 8집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 ‘파토스(pathos)’ 서울 공연은 2월 20일과 21일, 양일 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며, 부산공연은 2월 27일 KBS홀에서, 대전공연은 3월 5일 충남대 정심화홀, 대구공연은 3월 12일 경북대 대강당, 광주공연은 4월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예매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뮤직앤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