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볼, 미니앨범 ‘유어스’ 발매..”조금 더 솔직해진 고백”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슈가볼

인디밴드 슈가볼이 지난 미니앨범 ‘뉘앙스(nuance)’ 이후 1년 6개월 만에 새 미니앨범 ‘유어스(Yours)’를 발매했다.

4일 0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 슈가볼의 새 미니앨범 ‘유어스’는 타이틀곡 ‘오늘 더 좋아’를 비롯해 ‘카모마일’, ‘잠든 널 두고 나오며’, ‘너라서 가능했던’ 등 4곡이 수록되었으며, ‘착한 남자, 못된 여자’를 다뤘던 기존의 앨범들과 달리 보다 솔직해진 감정표현과 발전 된 관계를 다뤘다.

또한,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이 마스터링을 맡아 세련된 사운드로 앨범을 마무리 하는 등 음악의 완성도 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타이틀곡 ‘오늘 더 좋아’는 슈가볼의 멤버 고창인이 작사, 작곡한 인디곡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멜로디와 달콤하면서도 편안한 슈가볼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누구나에게 충분히 벌어질 수도 있을 법한, ‘현실 속 만남에 대한 판타지’를 표현한 이 곡은 수수함이 묻어나는 MV를 통해 밤과 아침을 넘나드는 노래 속 이야기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다.

슈가볼은 오는 12월 20일 부산(동아대 부민캠퍼스), 12월 26, 27일 서울(마포아트센터)에서 앨범 발매 기념 및 연말 단독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YM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