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신용보증기금 채용, 오늘 필기전형 응시대상자 발표

[텐아시아=김지혜 인턴기자] 4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신용보증기금 채용’이 올랐다.

#신용보증기금 채용, 응시자 전원 다음단계 전형 필기시험 기회 부여

오늘(27일) 신용보증기금의 필기전형 응시대상자가 발표됐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9일 저녁 진행된 온라인평가에서 발생한 전산 오류로 일부 응시생이 불이익 당하는 것을 막을 대책으로 응시자 전원에게 다음 단계 전형인 필기시험 기회를 주기로 했다.

올해 신보 온라인평가에서는 시험 초반 접속이 불안정해 10여 분간 응시시각이 늦춰지고 일부 응시자의 답안이 제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신보는 시험 시스템을 대행한 업체인 인크루트 측을 통해 원인 파악에 나섰으나시스템 자체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답을 받았다.

그러나 수험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 같은 구제책을 내놓았다.

필기전형은 서울과 대구에서 동시 실시되며, 31일로 예정되어 있다.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다음 달 10일 예정이다.

1차 면접일은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2차 면접일은 12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최종합격자 선정일은 12월 중순이다.

TEN COMMENTS, 기회가 생긴 만큼 꼭 잡으셨으면 합니다.

김지혜 인턴기자 jidori@
사진. 신용보증기금 채용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