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포스코 하반기 신입공채, 8일 오후 6시 마감…우대사항은?

[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포스코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
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포스코채용’이 올랐다.

# 포스코 하반기 신입공채, 8일 오후 6시 마감…우대사항은?

포스코 2015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접수가 오는 8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모집분야는 생산직(포항,광양), 기관차운전직(광양)이다. 생산직의 경우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 기관차운전직의 경우 철도차량 운전 면허증 소지자면 지원 가능하다.

또한 국가보훈대상자,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가정, 금속∙기계∙전기 분야 기능대회 입상자 등은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접수는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gorecruit.posco.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ENCOMMENTS, 취준생 화이팅!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포스코 채용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