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추석연휴 시작, 25일 추석특선영화 “오늘 뭐 보지?”

[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영화 포스터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추석특선영화’가 올랐다.

#추석연휴 시작, 25일 추석특선영화 “오늘 뭐 보지?”

본격적인 추석연휴의 시작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로 고속도로가 혼잡해지고 있는 가운데 25일 추석특선영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연휴 첫날인 25일 오후에는 영화 ‘표적’, ‘스타워즈:보이지 않는 위험’, ‘레옹’이 브라운관을 찾는다.

연기파 배우 류승룡, 유준상, 이진욱이 주연을 맡아 인기를 끌었던 ‘표적’은 오후 11시 KBS2에서 방송된다.

또 ‘스타워즈: 보이지 않는 위험’은 오후 10시 45분 교육전문채널 EBS에서, 최근 박명수와 아이유의 동명곡으로 다시 주목을 받은 고독한 킬러 이야기 ‘레옹’은 26일로 넘어가는 24시 35분 KBS1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TENCOMMENTS, 다 재미있는 영화들이네요.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