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파워 행주, 첫 솔로 앨범 발표..기획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직접’

베스트 드라이버 트랙리스트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힙합그룹 리듬파워 멤버 행주가 오늘(25일) 정오, 데뷔 후 약 3년 만에 첫 솔로 EP ‘베스트드라이버(BestDriver)’를 공개한다.

행주는 첫 솔로를 위해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작업의 모든 과정을 자신이 직접 디렉팅하며 기획과 제작은 물론이거니와 마케팅과 홍보 플랜까지 직접 세워 진행했다. 또한 지난 18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다이나믹듀오의 개코와 최자, ‘쇼미더머니4’에 출연한 자메즈, 비와이 등 힙합씬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뮤지션들이 대거 피쳐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베스트 드라이버’는 전체적인 흐름을 ‘자동자 주행과 관련한 여러 상황들’에 빗대어 표현한 앨범으로 실제 곡의 아이디어나 작사와 같은 실질적인 작업 대부분이 자동차 안에서 이루어지기도 했기에 앨범명을 짓게 됐다는 후문이다.

리듬파워 안에서의 행주의 매력을 잃지 않으면서도 자신이 하고 싶은 메시지를 기승전결에 따라 차곡히 쌓은 ‘베스트 드라이버’로 솔로 행주가 보여줄 음악에 귀추가 주목된다.

리듬파워 행주의 첫 솔로 EP ‘베스트드라이버’는 오늘(25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아메바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