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소녀시대, 걸그룹 여제의 귀환 무대 ‘체크’+’파티’

'인기가요' 소녀시대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화려한 컴백 무대를 펼쳤다.

12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는 소녀시대가 수록곡 ‘체크’와 타이틀곡 ‘파티’ 무대를 꾸몄다.

‘체크’에서 소녀시대는 체크 무늬 남방을 스타일링해 끈적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무대를 꾸몄다. ‘파티’에서는 8인 8색 비치 파티룩으로 시원한 매력을 선보였다.

‘체크(Check)’는 오르간과 EP 사운드의 조합이 묘한 긴장감을 자아내며 섹시하고 그루브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R&B곡이다. 잔잔한 가창으로도 농염하게 곡을 이끌어가는 소녀시대 멤버들의 보컬 표현력이 돋보이며, 가사에는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두 남녀가 서로 끌리는 감정을 직감하고 있는 긴장된 분위기를 풀어내 곡의 섹시함을 한층 배가시켰다.

타이틀 곡 ‘파티(PARTY)’는 신선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여름 팝송으로, 심장을 울리는 베이스 사운드와 소녀시대의 통통 튀는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다. 마치 해변가를 달리는 듯한 청량감과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쿨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들을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곡이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소녀시대, 씨스타, 걸스데이, AOA, 비투비, 채연, 틴탑, 마마무, NS윤지, 세븐틴, 멜로디데이, 밍스, 송하예, 포텐, 에이코어 블랙, 헤일로, 플레이백, 스윗 리벤지가 출연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BS ‘인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