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비투비, ‘괜찮아요’ 뮤직비디오 공개..’청춘 공감 스토리’

비투비 '괜찮아요' 뮤직비디오 캡처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비투비 괜찮아요가 올랐다.

#비투비,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괜찮아요’ 뮤직비디오 공개..’청춘 공감 스토리’

비투비의 정규 앨범 ‘컴플리트(coplete)’의 타이틀곡 ‘괜찮아요’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29일 유투브를 통해 ‘괜찮아요’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일훈이 라디오 DJ로 변신해 청춘들의 사연을 소개 했다. 멤버들은 소방대원, 미대 입시 준비생, 국토대장정, 취업준비생 등으로 변신했다. ‘괜찮아요’는 ‘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1020 세대의 청춘들의 현실을 대변하며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모두 염원하던 꿈을 이루며 해피엔딩을 맞아 용기를 북돋아 눈길을 끌었다.

‘괜찮아요’는 정형화된 아이돌의 틀에서 벗어나 오로지 가창력과 감성만으로 진실된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멤버들의 포부가 담긴 발라드곡이다. 특히 감미로운 멜로디라인과 진심이 담긴 가사는 힘들고 지친 모든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어준다.

TEN COMMENT, 이건 진짜 명곡입니다!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비투비 ‘괜찮아요’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