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맨도롱 또똣’ OST 참여… 90년대 히트곡 ‘널 위한거야’ 리메이크

MBC '맨도롱 또똣' OST Part.5 '널 위한거야'

MBC ‘맨도롱 또똣’ OST Part.5 ‘널 위한거야’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손승연이 참여한 ‘맨도롱 또똣’의 다섯 번째 OST가 공개된다.

가수 손승연이 참여한 MBC ‘맨도롱 또똣(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희원/ 제작 본팩토리)’ OST Part.5가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손승연이 부른 ‘맨도롱 또똣’ 다섯 번째 OST는 1996년 미스 미스터의 록 발라드 ‘널 위한 거야’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알려졌다. 원곡 ‘널 위한 거야’는 이지훈의 ‘왜 하늘은’과 에메랄드 캐슬의 ‘발걸음’ 등 주옥 같은 곡으로 90년대를 강타했던 넥스트 전(前) 멤버 베이시스트 김영석의 작품. 최고의 사랑 OST ‘두근두근’ 등의 히트작을 내며 활발히 활동 중인 작곡가 서재하가 편곡을 맡아 청아한 느낌으로 재탄생 시켰다.

여기에 케이블TV Mnet‘보이스 코리아’ 우승자이자 KBS2‘불후의 명곡’에서 활약을 펼친 손승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깊이 있는 곡이 탄생한 것. ‘널 위한 거야’는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위로하듯 마음을 두드리는 피아노 반주, 점차 고조되는 스트링 선율이 조화를 이룬 서정적인 노래로, 폭 넓은 연령대에게 어필하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손승연이 OST에 참여한‘맨도롱 또똣’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제공. MBC ‘맨도롱 또똣’ OST 앨범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