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독 “죽기 전에 MC해머와 무대에 함께 서고 싶다”

탑독

탑독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그룹 탑독이 꿈을 드러냈다.

29일 비틈은 13인조 힙합 그룹 탑독의 비포 아이 다이(Before I Die)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가수 조pd가 키우는 탑독은 힙합 탑클래스를 꿈꾸는 13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탑독의 리더 P군, 프로듀싱과 랩을 맡고 있는 키도, 랩을 맡고 있는 제니씨, 보컬과 댄스를 맡고 있는 비주, 메인 보컬 곤, 랩을 맡고 있는 야노, 보컬을 맡고 있는 낙타, 랩을 맡고 있는 아톰, 보컬과 댄스를 맡고 있는 한솔, 보컬과 댄스를 맡고 있는 호준, 랩과 댄스를 맡고 있는 제로는 RPG게임이나 판타지 소설에서 볼 법한 마법사, 기사, 드래곤, 사자라는 4가지 종족으로 나뉜다.

4가지 종족으로 나뉘는 탑독의 독특한 세계관에 대해 탑독의 제니씨는 처음에는 부끄럽게 생각했는데 팬 분들이 멤버들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됐고, 카드 게임 등을 통해 저희를 친근하게 봐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탑독 멤버들은 각자의 매력을 묻는 질문에 장난끼 많은 답변을 했다. 상도는 건강미 넘치는 피부색을, 야노는 자신의 얼굴을, 낙타는 큰 키를, 아톰은 멤버들 보다 긴 머리카락을, 한솔은 막내들에 대한 배려심을, 호준은 춤을, 제로는 멤버들 중에 가장 멋있다고 했고, P군은 애교살을 꼽았다.

나가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이 있냐는 질문에 비주는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추억을 쌓지 못했다며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하고 싶다고 했고, 곤은 ‘주간 아이돌’에, 낙타는 탑독이 ‘SNL’에 출연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탑독의 비포 아이 다이 (Before I Die)를 묻는 질문에 “MC 해머 선생님과 콜라보 무대에 서고 싶다”며 “정말 이뤄진다면 소름이 돋을 거 같다”고 전했다.

비틈은 탑독의 개별 비포 아이 다이(Before I Die) 인터뷰 영상((http://beforeidieasia.com/?p=4098)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탑독의 비하인드 영상은 스마트폰 방송국 비틈TV 공식 채널인 다음TV팟(http://tvpot.daum.net/pot/beetmtv )에서 시청할 수 있다.

꿈 실현 프로젝트 비포 아이 다이 아시아(Before I Die ASIA) 캠페인은 텐아시아와 비틈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식 후원한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비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