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아이유 윤현상 응원,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 한 ‘잊는다는 게’

아이유 윤현상 응원 인스타그램

아이유 윤현상 응원 인스타그램

[텐아시아=조슬기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아이유가 올랐다.

#아이유 윤현상 응원,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 한 ‘잊는다는 게’
가수 아이유가 절친 윤현상의 신곡 ‘잊는다는게’ 홍보에 나서서 화제다.

지난 15일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윤현상의 ‘잊는다는 게’를 재해석 해 부른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유는 기타를 들고 애절한 목소리로 ‘잊는다는 게’를 열창했다. 또한 살짝 보이는 맨얼굴에 편안한 티셔츠를 입고 찍은 영상에 아이유의 털털함까지 보여주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이유는 “현상이의 좋아요를 받을 수 있을까”라는 글과 함께 “윤현상 신곡 진짜 좋더라, 싱어송라이터 윤현상, 금단현상”등의 해쉬태그를 달고 윤현상을 응원했다.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아이유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