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소①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여자친구

여자친구

“걸그룹 이름이 여자친구라고?” 여자친구를 처음 들었을 때 대부분 나오는 말이다. 다양한 콘셉트의 그룹이 등장하며 그에 따라 독특한 팀명도 나오지만 여자친구는 신선했다. 긴 생머리에 화이트 원피스를 입고 등장한 여섯 소녀는 마치 학창시절 친하게 지냈던 우리 반 여자친구를 생각나게 했다.

2015년의 시작과 함께 첫 발걸음을 뗀 여자친구는 활기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신인 아이돌의 홍수 속에서 ‘유리구슬’을 통해 그 존재감을 알리고 있는 것. 지난 1월 15일 공개된 여자친구의 데뷔 앨범 ‘시즌 오브 글라스(Season of Glass)’의 타이틀곡 유리구슬은 공개 한 달 뒤인 현재 최근 음원차트에 재 진입 했고 주요 음원사이트, 음악방송에서도 신인으로 이례적인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지만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여자친구, 이들은 어떤 소녀들일까.

여자친구_소원

# 소원 : 여자친구의 리더
소원입니다. 저는 여자친구에서 리더이자 맏언니를 맡고 있어요. 본명은 김소정입니다. 1995년 생으로 올해 스물 한 살입니다. 혈액형은 A형이고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팀에서 리더면서도 황금비율을 맡고 있습니다. 하하. 5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하며 오랜 기다림 끝에 데뷔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모델과에 소속됐던 만큼 워킹도 자신 있고요. 취미는 버스에서 노래 듣기였는데… 요즘은 스케줄이 바빠서 못하고 있어요. 요리를 하는 것도 즐거워 합니다. 제가 가장 빠져 있는 것은 바로 잠입니다. 엉덩이만 대면 잠이 쿨쿨 온다니까요. 히히. 롤 모델은 신화 선배님입니다. 신화 선배님처럼 여자친구도 오래 장수하고 싶어요.

오랫동안 꿈꿔왔던 것을 이뤄서 아직도 얼떨떨하고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또 팬 분들이 있기에 여자친구도 있는 것이라 생각해요. 응원소리에 아픈 것도 다 잊고 힘차게 할 수 있어요. 여자친구와 함께 오래 가요!

여자친구_예린

# 예린 : 여자친구의 비타민
저는 예린입니다. 여자친구에서 홍삼같은 존재를 맡고 있어요. 하하. 홍삼인 이유는 그만큼 힘을 줄 수 있는 존재라는 뜻이지요. 1996년 생으로 올해 스무살이 됐습니다. 며칠 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기도 했어요. 즐거웠던 고등학교 생활이었기에 아쉬움도 많고 시원 섭섭하네요. 여자친구에서 파워풀한 보컬과 춤선을 맡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취미도 음악 감상이에요. 저의 매력 포인트는 눈웃음과 하얀 피부, 인디언 보조개, 작은 손톱 발톱…? 하하. 가장 자신 있는 개인기는 사오정의 나방과 닭춤입니다! 어서 보여드리고 싶어요. 요즘 제가 빠져 있는 것은 율무차에요. 멤버들과 굉장히 좋아해요. 롤모델로는 수지, 아이유 선배님입니다. 선배님들처럼 좋은 가수가 되고 싶어요.

아직도 데뷔 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얼떨떨합니다. 여자친구,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예뻐해주세요.

여자친구_은하

# 은하 : 여자친구의 마성 목소리
은하입니다! 여자친구에서 서브 보컬을 맡고 있어요. 본명은 정은비입니다. 저는 1997년 생으로 열 아홉 살이 됐어요. 곧 소개해드릴 신비와 본명이 같아요. 서울에서 태어났고요, O형입니다. 제 매력 포인트를 꼽자면… 좀 쑥스럽지만 목소리와 작고 오동통한 손인 것 같아요. 보컬 라인인 만큼 취미 역시 노래를 듣고 부르는 것입니다. 가장 빠져있는 것은 크러쉬 선배님의 노래와 율무차입니다. 너무 좋아요. 히히. 자신 있는 개인기는 중학교 때부터 유일한 개인기였는데요 부잣집 초인종 소리입니다. 제 성격에 대해서는 저는 똑 부러진다 생각하는데 옆에서 멤버들은 어리버리하다고 하네요. 흑흑. 롤 모델은 아리아나 그란데 선배님입니다. 그런 매력적인 보컬이 되고 싶어요.

데뷔한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아직 모든 것이 신비하고 재밌어요. 여러분도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여자친구와 함께 해요!

여자친구_유주

# 유주 : 여자친구의 실력파 메인보컬
여자친구의 메인 보컬 유주입니다. 은하와 동갑인 열아홉 살이에요. 저는 노래를 좋아하는 만큼 취미 역시 작사, 작곡입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여자친구 앨범에 자작곡을 싣고 싶어요. 요즘 빠져 있는 것 역시, 발성과 목 관리입니다. 여자친구의 메인 보컬을 담당하는 만큼 목 관리도 중요하지요. 가장 자신 있는 개인기는 MBC ‘서프라이즈’ 내레이션 성대모사입니다. 꼭 보여드릴게요! 제 성격은 멤버들이 말하길 할머니라고 하네요. 왜 일까요? 흠… 롤모델로는 제시제이, 머라이어 캐리, 마룬파이브 선배님들입니다. 정말 좋아하고 닮고 싶습니다.

직업이 생겼다는 것이 신기해요. 그만큼 하루하루 책임감도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유주의 활력소가 돼주는 팬분들! 요새 너무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해요. 이름을 아주 잘 외우는 편은 아니지만 노력 중이니 예쁘게 봐주시고 마지막으로… 딱 기다려 주세요.

여자친구_신비

# 신비 : 여자친구의 반전매력
저는 신비입니다. 본명은 황은비에요. 은하와 똑같은 은비지요? 저는 1998년 생으로 올해 열 여덟살입니다. 엄지와 함께 팀의 막내를 맡고 있어요. 여자친구에서 춤과 보컬을 맡았습니다. 취미도 음악, 영화 감상이고 가요 안무를 따라하는 것이 너무 재밌어요! 요즘은 멤버들과 함께 크러쉬 자이언티 선배님의 신곡에 푹 빠져있습니다. 노래 너무 좋아요. 가장 자신 있는 개인기는 북한 꼬마가 동요 부르는 것을 따라하기, 게임 ‘템플런’ 속 남자가 뛸 때 내는 소리인데요. 보여드리는 날까지 열심히 연습하겠습니다. 멤버들이 말하길 제 성격은 시크한 듯 따뜻하다는 그 ‘츤데레’라고 합니다. 숙소의 아버지라고 부르더라고요. 하하. 롤모델은 2NE1의 CL 선배님입니다. 선배님의 모습은 정말 멋있어요.

오랜 시간 바라왔던 꿈을 이뤄서 너무 좋아요. 더 열심히 해서 부모님께도, 저 스스로에게도 보답하고 싶습니다. 팬 분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너무너무 사랑해요! 멤버들도 오래오래 함께해요~!

여자친구_엄지

# 엄지 : 여자친구의 똘똘 막내
여자친구의 막내, 엄지입니다. 본명은 엄지가 아닌 김예원이고요, 신비와 1998년 생 열 여덟 동갑내기입니다. 여자친구에서 막내이자 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제 매력 포인트는 통통한 볼살과 특이한 음색이 아닐까요. 히히. 요즘 취미는 공원을 도는 것과 요리, 그리고 음악감상입니다. 가장 빠져 있는 것을 물으신다면 바로 여자친구지요! 제 성격은 꾸물꾸물하지만 똘똘하고 사랑스러움이라 생각해요. 옆에서 멤버들은 꾸물꾸물을 강조하네요. 하하. 롤모델로는 아이유 선배님을 닮고 싶습니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모든 분야를 잘 하시는 선배님의 모습이 부러워요.

아직 데뷔를 했다는 사실이 실감나지 않아요.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팬 분들께도 항상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너무 감사드리고요. 너무나 부족한 여자친구인데 이렇게 예뻐해주셔서 감사해요. 매번 편지와 선물도 정말 소중히 받고 있어요. 앞으로도 쭉 오래오래 함께해요. 사랑해요! 제겐 너무나 소중한 멤버들, 5명과의 소중한 만남은 제 인생의 행운인 것 같아요. 우리 앞으로도 더 힘내서 승승장구 합시다. 사랑해요.

여.친.소② 여자친구 “대중의 좋은 친구가 되고 싶어요” (인터뷰) 보러가기

글, 편집.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쏘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