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삼시세끼’ 산체의 견종은 장모치와와..갖고 싶다 너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3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삼시세끼’ 장모치와와 산체가 올랐다.

tvN '삼시세끼-어촌편' 산체포스터

tvN ‘삼시세끼-어촌편’ 산체포스터

# ‘삼시세끼’ 산체는 장모치와와

케이블채널 tvN ‘삼시세끼-어촌편’의 마스코트 산체가 인기를 끌면서 산체의 견종인 장모치와와도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된 ‘삼시세끼-어촌편’에서는 손호준이 산체의 애교에 푹 빠진 모습이 방송돼 화제를 모았다.

산체는 장모치와와로 몸집이 작은 견종이다. 털이 짧은 치와와와 달리 털이 긴 것이 특징이다. 성견이 되도 크기가 작아 작은 강아지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대형견과 같이 사냥과 방어 본능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시세끼’ 속 산체는 작가의 반려견이다. 연예인의 반려견으로 비스트 양요섭의 애견 양갱이도 장모치와와로 산체의 인기와 함께 다시 주목받고 있다.

TEN COMMENTS, 그냥 산체 보며 심쿵.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tvN ‘삼시세끼’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