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韓-美-中 방송-음반-SNS 차트 올킬..막강 솔로파워

정용화

정용화

가수 정용화가 국내외 음반과 음악방송 차트를 석권하며 솔로 가수로도 정상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정용화는 30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어느 멋진 날’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난 22일 음악 방송 첫 무대에 나선 이후 활동 2주차 만이자 음반 발매 열흘 만에 정상에 올랐다. 씨엔블루 리더로서 데뷔 2주 만에 음악 방송 1위(2010년 1월 29일)를 차지한 이후 매 앨범마다 정상에 올랐던 정용화는 솔로로도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정용화는 이날 발표된 각종 음반차트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며 열기를 끌어올렸다. 미국의 음반-음원 판매 집계 차트인 빌보드가 발표한 2월 7일자 월드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가온차트가 집계한 주간(1월 18일~24일) 앨범차트와 소셜차트에서도 모두 정상에 올랐다.

정용화는 지난 20일 ‘어느 멋진 날’을 발매하고 하루 만에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마카오 등 아이튠즈 7개국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또 중국의 대표적인 SNS인 가온웨이보차트에서는 10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로는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데뷔 6년 만의 첫 솔로 앨범 ‘어느 멋진 날’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정용화는 다음달 4일 핑크 플로이드, 뮤즈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커버 아트로 유명한 영국의 디자인 그룹 스톰 스튜디오와 함께 작업한 ‘어느 멋진 날’ 한정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