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 “‘오늘의 연애’ 문채원과 차이점? 더 도도해”

유이

유이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호우의 사랑)

가수 겸 배우 유이가 20대 연애담을 드린 로맨스 드라마에 도전한 소감을 들려주었다.

29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케이블TV tvN ‘호구의 사랑’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유이는 “사랑과 우정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작품”이라며 웃음지었다.

호구의 사랑’은 연애기술 제로의 모태솔로 강호구가 첫사랑이자 국가대표 수영여신 도도희와 재회 후 복잡한 애정관계, 위험한 우정에 휘말리게 된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코믹 로맨스 청춘물이다. KBS2 ‘아이리스2’ ‘풀하우스’의 표민수PD와 tvN ‘꽃미남 라면가게’ KBS2 ‘직장의 신’을 집필한 윤난중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극중 유이는 대한민국 수영스타이자 아시안게임 은메달리스트로 겉보기에는 도도하지만 외로움이 많은 도도희 역으로 분했다.

작품과 관련, 최근 개봉한 영화 ‘오늘의 연애’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영화를 보면서 문채원 선배님이 술 취해 주정하는 모습이 드라마 속 도도희의 모습과 닮아 있다는 생각은 했다”라며 “그러나 극중 도도희는 좀더 도도한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또 “우리 작품의 경우 도희가 호구와의 관계를 통해 사람을 알아가고, 사랑과 우정에 대해 배워가는 부분이 영화와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작품은‘일리 있는 사랑’ 후속으로 오는 2월 9일 오후 11시 첫 방송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