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태양, 퓨즈TV ‘2014 올해의 노래41’ 선정…비욘세 마룬파이브와 어깨 나란히

지디태양

지디태양

그룹 빅뱅 유닛 지디태양(GD X TAEYANG)의 ‘굿보이(GOOD BOY)’가 미국 퓨즈TV(FUSE TV)의 ‘2014 올해의 노래 41’로 선정됐다.

퓨즈TV는 지난 8일(현지시간) ‘2014 올해의 노래 41 (41 BEST SONGS OF 2014)’를 발표했다. 지디태양의 ‘굿보이’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프라브럼(problem)’, 비욘세의 ‘플로러스(flawless)’, 콜드플레이 ‘매직(magic)’, 마룬파이브의 ‘맵스(maps)’, 니키 미나즈의 ‘아나콘다(anaconda)’ 등과 함께 선정됐다.

퓨즈TV는 ‘굿보이’에 대해 “수년간 쌓아온 음악적 내공으로 랩과 노래의 경계를 허무는 2014 최고의 클럽 음악 중 하나인 빅뱅 형제의 (지디와 태양의) 곡을 들어보아라. 너의 친구가 K-pop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이 곡을 들려줘라. 나중에 우리에게 고마워하게 될 것이다”고 소개했다.

지디태양의 ‘굿보이’는 중독적인 트랩 비트와 지드래곤 특유의 감각적인 랩과 멜로디, 태양의 그루브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태양의 ‘링가링가’ 2NE1의 ‘크러쉬’, 영화 ‘스텝업:올인’의 안무를 담당했던 세계적인 안무가 패리스 고블이 참여했다.

특히 세계적인 뮤직비디오 감독 콜린 틸리가 연출한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1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