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천이슬 이젠 양상국의 그녀가 아니에요

천이슬

천이슬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1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배우 천이슬이다.

# 천이슬, 이쯤 되면 화제 퀸이라 해도 되죠?
지난 31일 오전 방송된 KBS2 ‘출발 드림팀 시즌2’에서는 중국 하이난 서바이벌 특집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특히 이날 천이슬은 독특한 미모 비법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천이슬이 속한 블루팀은 대결에서 패한 탓에 야외 텐트 취침을 해야 했다. 다음날 천이슬은 “참 행복한 밤이었다”며 “잠을 자고 있으면 모기장 사이로 벌레들이 뚝뚝 떨어졌다”고 웃지 못할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천이슬은 “벌레팩이라고 들어봤나”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 ‘벌레팩’은 천이슬의 미용 비결이 아닌 유머임에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그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TEN COMMENTS, 천이슬 씨. 이제는 양상국의 그녀에서 슬슬 벗어난 느낌이네요. 뭘 해도 인기 검색어니 이제 양상국 씨가 천이슬의 남자가 될 느낌도?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MBC ‘진짜 사나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