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딸’ 래퍼 키썸, 첫 미니앨범 발매

키썸

래퍼 키썸이 첫 미니앨범 ‘라이크 잇(Like It)’을 발매한다.

키써믄 경기도를 운행하는 버스인 G-BUS의 미디어 매체인 G-BUS TV에서 ‘청기백기’ 코너에 출연하면서 ‘경기도의 딸’이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 이후 래퍼 오디션인 Mnet‘쇼미더머니3’에 출연하면서 귀여운 외모와 랩 실력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다. 키썸이 29일 자신의 이름이 걸린 첫 미니앨범 ‘라이크 잇’을 발매한다.

1, 2차 티저 사진을 통해 컴백을 알린 키썸의 첫 미니앨범 ‘라이크 잇’은 R&B 힙합, 일렉 힙합, 펑키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키썸만의 상큼 발랄한 모습으로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은 ‘라이크 잇(Like It. 버스 안에서)’으로, 오렌지캬라멜의 ‘카탈레나’, 에일리의 ‘헤븐’, 등의 노래를 작곡한 이기와 케이윌의 ‘지금처럼’과 ‘연애 말고 결혼’ OST 등을 작곡한 장원규가 작곡했다. 키썸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라이크 잇’은 버스에서 이상형을 만난 소녀의 수줍은 고백을 담은 곡으로, 키썸의 통통 튀는 랩과 상큼한 목소리를 가진 리소의 피쳐링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크 잇’과 함께 가수 앙리가 참여한 신나는 디지털 사운드를 담은 ‘케세라세라’, 그리고 이전에 발매한 싱글 곡인 ‘라이어(Liar)’와 ‘푸 잇 다운(Put it Down)’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휴맵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