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연결고리#힙합’ 음원차트 1위 …‘발표하는 곡마다 1위하네’

제공. Mnet

바비

바비(BOBBY)가 ‘쇼미더머니3’의 준결승 공연 곡 ‘연결고리#힙합’으로 음원차트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WINB팀’의 바비가 29일 공개한 엠넷 ‘쇼미더머니3’ 준결승 곡 ‘연결고리#힙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은 29일 오후 4시 올레와 지니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엠넷과 벅스는 2위, 네이버와 소리바다는 3위, 멜론과 싸이월드에서는 6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기록했다.

14일 공개했던 ‘가’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던 바비는 21일 발표했던 ‘L4L(Lookin’ For Luv)’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일리네어 레이블 앨범 수록곡 ‘연결고리’와 래퍼 도끼&더블K 1집 수록곡 ‘힙합’을 편곡한 ‘연결고리#힙합’을 통해 바비는, 미국으로 이민 간 가족을 위해 가수로 데뷔해서 성공하기를 꿈꾸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면서도 날카롭게 쓴 가사와 화려한 무대매너로 호평을 받았다.

‘쇼미더머니3’ 준결승전의 승리로 결승전까지 오르게 된 바비는 비아이(B.I) 등과 함께 YG의 ‘WINB팀’ 데뷔를 위한 새로운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MIX & MATCH)’를 통해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제공.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