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솔로 앨범 ‘ACE’, 음반 차트 1위 싹쓸이

태민이미지_1
타이틀 곡 ‘괴도(Danger)’로 활발히 활동 중인 태민의 첫 솔로 앨범 ‘ACE’가 가온차트에서도 주간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태민은 지난 18일 발매된 솔로 앨범 ‘ACE’로 가온차트의 앨범 부문에서 8월 셋째 주(8월 17일~8월 23일) 1위에 등극해, 태민의 솔로 활동에 대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에 앞서 태민은 솔로 앨범 ‘ACE’로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 등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주간차트(8월 18일~8월 24일)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가온차트까지 주요 음반 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음반 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음은 물론, 타이틀 곡 ‘괴도(Danger)’ 역시 가온차트 스트리밍 부문과 다운로드 부문을 합한 디지털 종합 부문 5위를 기록해, 음반과 음원 모두 좋은 반응을 얻어, 태민의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입증했다.

또한 태민은 솔로 앨범 ‘ACE’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빌보드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태민의 글로벌한 인기를 확인케 했다.

태민은 29일(오늘) KBS ‘뮤직뱅크’, 30일 MBC ‘쇼! 음악중심’, 3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괴도(Danger)’의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