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바비, “우승은 바씨가 하게 되어있다”(인터뷰 전문 포함)

쇼미더머니3
Mnet ‘쇼미더머니3’에서 무서운 신예 래퍼 바비가 14년차 래퍼 바스코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 28일 밤 11시에 방송된 ‘쇼미더머니3’ 9화에서 ‘러브(LOVE)’를 주제로 한 2차 예선과 ‘머니(Money)’를 주제로 한 준결승 무대가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치열한 2차 예선을 통과한 도끼-더 콰이엇 팀의 ‘바비’, 양동근의 팀의 ‘아이언’, 스윙스-산이 팀의 ‘바스코’와 ‘씨잼’이 TOP4 래퍼로 확정됐다. 이날 방송은 특히 2차 예선에서 올티를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한 바비가 바스코 마저 꺾으며 대활약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선보인 씨잼의 2차 본공연 곡 ‘Good day’와 바비의 준결승 공연곡 ‘연결고리#힙합’이 담긴 ‘쇼미더머니3 Part4’가 29일(오늘) 정오, 엠넷닷컴을 포함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2차 본공연에서 1위를 차지한 씨잼과 준결승에서 바스코를 꺾고 가장 먼저 결승에 진출한 바비가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지 기대된다.

다음 주 9월 4일 밤 11시에 방송하는 ‘쇼미더머니3’ 최종화에서는 아이언 대 씨잼의 준결승 무대와 결승 무대, 그리고 대망의 시즌 3 우승자까지 모두 밝혀진다. 래퍼들의 치열한 전쟁에서 승리한 단 한 명의 우승자가 누구일 지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

*아래는 바비가 준결승 무대 전 가진 인터뷰 전문이다.

Q. TOP4에 진출한 소감은? 4강에 진출할 거라고 예상했는가.
바비: 얼떨떨하다. 내가 TOP4까지 진출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처음 시작할 때는 본선 무대에 오르는 게 목표였다. 본선 무대에 한 번이라도 서볼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벌써 4강이다. 전혀 예상치 못 했던 터라 내가 이 위치가 맞는지, 과분하다는 생각도 든다. 특히 어릴 때부터 존경했던 바스코 형과 대결을 하고 있다는 게 실감이 안 난다. 그저 좋고 신기할 뿐이다.

Q. 본 공연 무대를 준비하면서 프로듀서와 합은 잘 맞았나? 어떤 점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는지, 프로듀서와 있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일지 궁금하다.
바비: 항상 양보해주시고 내 의견을 먼저 들어주시는 편이다. 그래서 한 번도 의견이 부딪힌 적은 없다. 내 의견 위주로 하되 그 위에 프로듀서 분들이 도움을 주시는 편이다. 내가 아직 무대 위에서의 경험이 별로 없는 편이라 어떻게 하면 무대를 잘 꾸밀 수 있는지 무대 위에 모습에 대한 조언을 많이 해주신다. 예를 들면 무대 장치는 어떻게 할지, 사람들이 어떤 걸 좋아하는지 등. 지금까지 했던 곡들을 들을 때마다 모든 순간이 다 생각나지만 내 무대를 마치고 대기실로 돌아올 때 프로듀서분들이 반겨주시는 순간이 좋다. 그 때마다 ‘아~ 한 팀이구나!’ 싶다.

Q. TOP4에 오른 래퍼 4명 중 강력한 우승후보는? 본인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은?
바비: 우승은 바씨가 하게 되어있다. 바비 혹은 바스코.

Q. TOP4에 오르지 못하고 탈락한 래퍼들 중 탈락이 가장 아쉬웠던 래퍼는 누구인가? 그 이유는?
바비: 뉴챔프. 뉴챔프가 무대 위에서 에너지 넘치는 래퍼라고 이야기를 들었다. 심사위원들에게 심사를 받을 때와 무대 위에서 공연을 할 때의 모습은 다를 수밖에 없는데 그 분이 무대에 섰다면 어떤 모습을 보여줬을지 궁금하다.

Q. ‘쇼미더머니3’에 출연하고 나서 인기를 실감 하는가? 출연 전후 어떤 점이 가장 달라졌는지 궁금하다.
바비: 특별히 달라진 건 아무것도 없다. 난 여전히 계속 연습실에서 연습 중이다. 딱히 인기를 실감할 수도 없고. 홍대 한복판에 나가서 사람들이 알아봐준다면 그때서야 좀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엄마가 방송보고 잘했다고 칭찬해줬다. 그런데 욕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

Q. 1차 오디션부터 2차 공연까지 ‘쇼미더머니3’를 통해 많은 무대를 선보여왔다.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나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바비: 도끼&더콰이엇형과 같이 무대에 섰던 2차 공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일리네어의 두 수장과 함께 무대에 선다는 건 꿈의 무대다. 그런데 내가 그런 공연을 했다니! 정말 엄청난 일이었다.

Q. 자신에게 ‘쇼미더머니3’란?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바비: ‘쇼미더머니3’는 기회. 내가 해보고 싶은 것들을 다양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도끼, 더콰이엇형이 말씀하신대로 승패에는 연연하지 않고 내가 말하고 싶은 메시지를 무대 위에서 전하고 내려오고 싶다. 그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아직 제 실력을 인정하지 않는 분들의 생각을 바꾸고 싶다. 실력을 인정받고 싶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