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솔로앨범 타블로, 케이윌 참여

ydh2

5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윤도현이 오늘(8월 28일) 정오 솔로 미니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의 선공개곡 ‘요즘 내 모습’을 공개한다.

YB라는 밴드 안에서 보여주던 윤도현의 모습과는 다른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스펙트럼을 보여줄 이번 앨범에서 제일 먼저 베일을 벗는 곡인 만큼 ‘요즘 내 모습’은 가장 다채로운 색을 가진 곡으로, 에픽하이의 타블로, 케이윌이 피쳐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YB의 기타리스트인 허준이 작사, 작곡하고 더불어 타블로가 작사에 참여한 ‘요즘 내 모습’은 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이 절묘하게 믹스매치된 곡으로 최소한의 악기로 구성되어 사운드는 심플하지만, 각 악기들의 선은 굵게 표현되어 세련된 느낌을 주며 기존의 윤도현의 음악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을 선보인다. 타블로는 직접 작사한 랩으로 곡의 쓸쓸한 정취를 더했고, 케이윌 역시 노래 뿐 만 아니라 코러스까지 맡아 두 후배의 선배 윤도현에 대한 끈끈한 의리를 보여줬다.

윤도현, 케이윌 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쟁쟁한 두 보컬리스트와 타블로라는 실력파 뮤지션의 랩이 만나 이루는 이들의 신선한 조합은 그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의 곡을 탄생시켰고, 이들이 함께한 ‘요즘 내 모습’을 통해 올 가을 발매할 윤도현의 솔로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온전히 보여줄 윤도현 솔로 미니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은 오는 9월 16일 음반 발매와 함께 전곡이 공개되며, 10월 2 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오로지 윤도현 혼자 무대에 오르는 첫 단독 소극장 콘서트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