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PHOTO, 슈퍼주니어, 10년차 아이돌의 가식없는 ‘능글능글’ 기자회견

슈퍼주니어

그룹 슈퍼주니어(규현, 이특, 희철, 강인, 신동, 성민, 은혁, 동해, 시원, 려욱)가 28일 오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정규 7집 ‘마마시타(MAMACITA)’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성민

독특한 헤어스타일 뽐내는 슈퍼주니어 멤버 성민

신동 강인

슈퍼주니어 신동(위), 강인이 환하게 웃고 있다.

규현

슈퍼주니어 규현이 자신이 출연중인 뮤지컬 ‘싱잉인더레인’ 의 안무를 추고 있다.

신동 강인 희철

슈퍼주니어 신동, 강인, 희철(왼쪽부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갖고 있다.

JUN_9918 copy

은혁이 환하게 웃으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왼쪽은 동해, 오른쪽은 성민.

동해 은혁

다정한 모습의 슈퍼주니어 동해(왼쪽)와 은혁

희철

슈퍼주니어 희철이 키스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특

군 전역 후 돌아온 이특이 ‘꽈당’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슈퍼주니어

2년 2개월 만에 다시 돌아온 슈퍼주니어

그룹 슈퍼주니어(규현, 이특, 희철, 강인, 신동, 성민, 은혁, 동해, 시원, 려욱)가 28일 오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정규 7집 ‘마마시타(MAMACITA)’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 참석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간담회를 가졌다.

한류의 중심에 있는 슈퍼주니어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를 비롯해 R&B, 디스코 펑키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유영진, 돈 스파이크, 테디 라일리(Teddy Riley),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슈퍼주니어의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는 인도 퍼커션 리듬을 바탕으로 한 드럼 사운드와 DJ리믹스를 연상케 하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어반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세상의 다양한 문제와 아픔에 대해 마음을 나누고 공감해주기를 호소하는 내용을 담았다. 슈퍼주니어는 ‘MAMACITA(아야야)’에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더해 팬들에게 그들만의 색깔을 보여줄 예정이다.

슈퍼주니어의 정규 7집 ‘MAMACITA’는 29일 자정 각종 음악 사이트에 음원이 공개되며, KBS ‘뮤직뱅크’를 통해 첫 무대를 선보인다. 정규 7집 앨범은 오는 9월 1일 발매된다.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