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홀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도심공포스릴러 ‘맨홀’, 10월 개봉

맨홀 티저포스터
평범한 일상을 공포로 바꿀 도심공포스릴러 ‘맨홀’이 10월 개봉 확정과 함께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맨홀’은 거미줄처럼 얽힌 지하세계, 맨홀을 지배하는 정체불명의 남자와 그 속으로 납치된 자들의 목숨을 건 생존 게임을 그린 도심공포스릴러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맨홀을 소재로 해 일상 공포를 전한다. 정경호, 정유미, 김새론 등이 출연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평범한 주택가의 익숙한 골목길에주인 없이 덩그러니 남겨진 하이힐이 눈에 띈다. 그리고 그 옆에 입을 벌린 채 하얀 김을 내뿜는 맨홀 뚜껑. 우리가 매일 밟고 지나던 이 골목길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궁금증을 부른다.

공개된 예고편은 도심의 번화가부터 골목까지 자리잡은 수만 개의 구멍 맨홀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섬뜩한 사건들을 보여준다.뚜껑에 들러붙어있는 피 묻은 머리카락과 CCTV로 포착된 맨홀 안을 들여다 보는 경찰의 모습 등은 맨홀에서 심상치 않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어린 소녀,맨홀 뚜껑에 하이힐이 낀 여자,심지어 경찰까지 무방비로 길을 걷고 있던 사람들은 맨홀 속 ‘그 놈’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다. 어두컴컴한맨홀 안에 사는 정체불명의 존재에게 벗어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생존게임이 펼쳐진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