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 완결판 ‘호빗:다섯 군대 전투’, 12월 17일 개봉…전 세계적인 이벤트 개최

호빗
‘호빗’ 3부작의 완결이자 ‘반지의 제왕’ 시리즈부터 시작된 중간계 6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호빗:다섯 군대 전투’가 12월 17일 개봉된다. 이를 기념해 전 세계적인 규모의 기념비적인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호빗 팬 원정대 컨테스트’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호빗 팬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로 ‘호빗’ 속 중간계인 뉴질랜드로 가서 피터 잭슨 감독과 함께 ‘호빗’ 최종편 시사회에 참석하게 된다. ‘호빗’ 팬이라면 귀가 솔깃한 이벤트다.

‘호빗 팬 원정대 컨테스트’는 뉴질랜드 관광청과 중간계 공식 항공사인 에어 뉴질랜드와 함께 마련해 세계 각국의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당첨된 세계의 호빗 팬들은 뉴질랜드 오크랜드에 도착한 후 특별히 마련한 일정에 따라 ‘호빗’의 여러 촬영지를 방문하게 된다. 촬영지 중에는 빌보 배긴스의 집으로 유명한 호비튼도 포함되어 있다. 주요 촬영지를 방문한 후 웰링턴에 도착해 개봉 전 열리는 비공개 시사회에 피터 잭슨과 함께 참석한다.

국내에서는 CGV와 함께 ‘전 세계 호빗 팬 원정대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제시되는 도전과제에 도전, 총 4주간 응모 가능하다. 첫 번째 도전과제는 ‘피터 잭슨에게 엽서 보내기’로 6가지 뉴질랜드 사진 중 하나를 골라 뉴질랜드 경품 여행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피터 잭슨에게 엽서를 써 보내는 것. 당첨자는 본인 외 동반 1인과 함께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 뉴질랜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빗:다섯 군대 전투’는 전편에 이어 주인공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과 함께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를 맡아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전편에서 가세한 엘프족 ‘레골라스’ 올랜도 블룸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토퍼 리, 휴고 위빙, 루크 에반스, 에반젤린 릴리 등 시리즈를 관통하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