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코,입’, 가온차트 노래방차트 8주간 1위

제공. YG엔터테인먼트

태양

태양의 ‘눈,코,입’이 28일 발표된 가온차트 노래방 주간차트에서 8주 연속 1위를 기록해 화제다.

태양의 ‘눈,코,입’은 8월 넷째 주(8월 17일~8월 23일 기준) 가온차트 노래방 주간 차트에서 또 정상에 올랐다. 태양은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 기준 이 차트에서 처음 정상에 오른 뒤 8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해 그 저력을 실감케 했다.

특히 이 기록은 현재 2014년 노래방 전체 차트 기준 박효신의 ‘야생화’와 함께 가장 오랜 기간(8주) 많이 불린 노래를 의미하는 것이라 눈길을 끈다. 태양이 다음 9월 첫째 주 노래방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9주 연속 1위를 할 경우 2014년 기준 신기록을 될 전망이다.

‘눈,코,입’은 지난 6월 2일 공개된 곡으로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이 곡은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 기존에 태양이 보여주지 않았던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잘 살린 R&B 슬로우 곡이다.

공개 두 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국민 애창곡으로 자리매김,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태양은 지난 12일과 13일, 일본 오사카에서 첫 일본 솔로투어 콘서트 ‘SOL JAPAN TOUR ‘RISE’ 2014’를 개최하고 13일에는 일본 솔로 데뷔 앨범 ‘RISE [+ SOLAR & HOT]’를 발매, 발매 당일 오리콘 앨범 데일리 랭킹과 위클리 랭킹에서도 2위를 기록, 사랑 받고 있다.

태양은 오사카를 시작으로 총 6개 도시 13회 공연 7만명을 동원하는 일본 솔로 투어 콘서트를 이어간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