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가수이자 다지이너 임상아의 이혼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27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임상아이다.

임상아
이번 실검보고서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27일 오전 ‘뮤지컬’로 유명한 임상아가 미국인 남편과 최근 이혼했다고 한 매체가 보도했다. 10년 넘은 결혼 생활이 끝난 셈이다.

임상아가 누구냐고? 1995년 SBS 특채 탤런트로 데뷔, 같은 해 ‘뮤지컬’을 히트시키며 유명해졌다. 이후 1999년 연예계를 은퇴했고, 미국에서 디자이너로 변신해 성공했다. 2006년에는 뉴욕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가방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 가방 브랜드는 세계적인 셀러브리티가 이용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국내 방송에도 종종 소개되곤 했다.

결혼은 2001년이다. 임상아는 2001년 미국인 음반 프로듀서 제이미 프롭과 결혼했고,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이혼 시점은 정확히 알려진 바 없다. 단지 최근일 거란 추측만 있을 뿐이다.

TEN COMMENTS,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잘 이겨내고,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