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유람부터 레이디제인까지, 홍진호의 ‘썸 계보도’

홍진호

홍진호

이쯤 되면 ‘썸 장인’이 따로 없다. 지난해 케이블채널 tvN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이하 더 지니어스1)’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방송인으로 거듭난 홍진호에 대한 이야기다. 최근 예능가 ‘블루칩’으로 급부상한 홍진호는 출연 프로그램마다 한 명 이상과 ‘썸’을 타며 ‘국민 썸남’으로 등극했다.

특히 26일 오전에는 앞서 수차례 열애설이 불거졌던 레이디제인과 다시 한 번 ‘썸’을 타며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썸’과 함께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홍진호의 ‘썸 계보도’를 살펴봤다. 그의 역사, 생각보다 유래가 깊다.

차유람 트위터 캡처

차유람 트위터 캡처

# 1기 썸녀, 차유람

처음 홍진호와 썸을 타는 영광을 안은 여성은 ‘더 지니어스1’에 함께 출연했던 차유람이다. 당구선수로 활동 중인 차유람은 ‘더 지니어스1’에 출연해 영리한 플레이와, 그보다도 더 인상적인 외모로 주목받았다.

이들의 만남이 관심을 끌었던 이유는 방송 외적인 친분관계에 있다. 방송 중에는 티격태격하는 모습으로 묘한 케미를 형성하더니, 이후 차유람이 탈락한 후에는 서로 SNS를 통해 살가운 관계를 이어나갔다. 또 최근 홍진호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뒤 다음 도전자로 차유람을 지목하기도 했다.

홍진호(왼쪽)와 최정문

홍진호(왼쪽)와 최정문

# 2기 썸녀, 최정문

차유람과 마찬가지로 최정문 또한 ‘더 지니어스1’에 출연, 홍진호와 묘한 관계를 유지했다. IQ 158의 멘사 회원, 서울대학교 공대 재학 등 화려한 배경과 뛰어난 외모로 화제의 중심에 선 최정문은 ‘더 지니어스1’에서 차유람, 홍진호와 함께 삼각관계를 형성했다. ‘더 지니어스1’ 이후에는 곰TV ‘한판 붙자’를 통해 호흡을 이어갔다.

하지만 최정문은 이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홍진호와 나를 커플로 몰아가려는 분위기가 있는 것 같다”며 “함께 방송도 진행했지만, 홍진호가 내 이상형은 아니다”는 말로 열애설을 일축했다.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 방송 화면 캡처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 방송 화면 캡처

# 3기 썸녀, 홍진영

홍진영은 tvN ‘로맨스가 더 필요해(이하 로더필)’를 통해 홍진호와 연을 맺었다. 홍진영은 ‘로더필’에서 홍진호와 ‘홍남매’로 활약했다. 두 사람 또한 방송 외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아 관심을 끌었다. 홍진영은 자신의 트위터에 홍진호와의 영상 통화 영상을 캡처해 올리는 등의 행동으로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들의 썸은 홍진영이 ‘로더필’을 하차함과 동시에 마무리됐다. 홍진영이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 출연하면서 이들 사이의 썸은 자취를 감췄다. 특히 홍진영은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자꾸 홍진호랑 엮어서 (‘로더필’을) 안 하기로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홍진호(왼쪽)와 레이디제인

홍진호(왼쪽)와 레이디제인

# 4기 썸녀, 레이디제인

레이디제인은 홍진호와 가장 친밀한 관계를 맺으며 수차례 열애설을 불러일으켰다. ‘로더필’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두 사람은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까지 동반출연하며 남다른 케미를 과시했다. 또한, 두 사람은 평소 SNS 등을 통해 적극 소통하며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는 등 남다른 친분을 드러낸 바 있다. 이를 알고 있는 팬들 사이에서는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 의구심을 품는 것이 당연지사.

헌데 이런 레이디제인조차 모 방송에서 “홍진호는 나의 이상형이 아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정녕 홍진호의 ‘썸’은 ‘썸’으로 끝나는 것일까.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사진제공. MBC, tvN, 차유람 트위터, 퍼즐앤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