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윤도현이 온다, 5년 만에 솔로앨범 컴백

윤도현이 돌아온다

윤도현이 돌아온다

YB의 보컬 윤도현이 5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YB라는 밴드 안에서 보여주던 윤도현의 모습과는 다른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스펙트럼을 폭넓게 보여줄 윤도현의 솔로 프로젝트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이 2014년 가을 공개 된다.

1995년 발표한 윤도현 1집 데뷔 음반 이후 밴드가 결성되어 현재까지 YB라는 밴드의 멤버로 자연스레 활동해 온 윤도현은 지난 2005년 솔로 프로젝트앨범 ‘Difference’의 타이틀곡 ‘사랑했나봐’로 제 3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로 선정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09년 솔로 미니앨범 ‘Harmony’와 2013년 디지털 싱글 ‘당신이 만든 날씨’를 비롯해 다른 뮤지션들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의 모습을 선보여왔다. 하지만 자신의 솔로곡들로만 채워진 음반은 5년 만에 발매하는 것으로, 보컬리스트 윤도현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오랜만에 만난 반가운 친구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오는 9월 16일 발매되는 윤도현의 솔로 미니앨범의 타이틀은 ‘노래하는 윤도현’이다. 그 어떤 말보다도 윤도현에게 어울리는 ‘노래하는’ 이라는 이 수식어는 데뷔 이후 지금까지 쓰고 있는 윤도현의 싸인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문구이기도 하다. ‘노래하는 윤도현’이라는 이 일곱 글자를 타이틀로 한만큼 그 어떤 앨범보다도 윤도현을 온전히 담아낸 앨범인 셈이다.

이번 윤도현의 솔로 미니앨범은 어쿠스틱 기타가 주를 이루는 앨범으로, 그 동안 YB의 강렬한 음악 안에서 만날 수 있었던 윤도현과는 또 다른 느낌의 윤도현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 뮤지션들이 앨범에 참여해 그 어디서도 만날 수 없었던 조합에서 나오는 신선한 느낌의 음악을 선보일 것이다.

윤도현은 앨범 발매에 앞서 ‘노래하는 윤도현’의 선공개곡인 ‘요즘 내 모습’을 오는 28일 공개하며 5년 만의 솔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디컴퍼니